-
-
콰이어트 리더십 - 섬세하게 이끌고 강력하게 성과를 내는 내향형 리더십 4단계 성공 전략 ㅣ 현대지성 리더십 클래스 2
제니퍼 B. 칸와일러 지음, 이한이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12월
평점 :
섬세하게 이끌어가고 강력하게 성과를 내는
내향형 리더십은 어떤것이 있을까 ?
내성적인 제가 외향성으로 바꾸기 위해 노력한것을 알기에 더더욱 이책의 소중함을 알겠다 .
내향성은 어떻게 리더의 무기가 되는가 ?
내향인의 지속 가능한 리더십을 위하여 !
애플의 스티브 잡스,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등 역사에 길이 남을 혁신을 이룬 뛰어난 리더들도 모두 내향인이다. 이들은 자신이 가진 내향성을 강점으로 발휘해 내향형 리더십을 구축했다.
『콰이어트 리더십』의 저자 제니퍼 칸와일러는 이러한 내향인의 강점에 일찍이 주목해 내향형 리더십을 알리는 데 선구자 역할을 했다.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수백 명의 내향형 리더를 만나 같이 일해온 그녀는 자신의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내향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책들을 여러 권 집필했고, 그 책들은 18개 언어로 번역되며 전 세계 내향인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다.
누구나 쉽게, 지금 바로 따라할 수 있는
내향인 맞춤 리더십 성공 전략!
『콰이어트 리더십』에서는 내향적인 성향을 조용한 강점으로 바꿔 내향형 리더십을 계발하는 4단계 전략, 즉 4P 프로세스를 제안한다. 4P 프로세스란 준비하기Prepare, 존재감 드러내기Precense, 밀어붙이기Push, 연습하기Practice를 뜻한다. 책에서는 이 네 단계의 틀에 맞춰 리더십을 발휘해야 하는 상황에 적용해볼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한다.
팀원과 프로젝트를 이끄는 법, 강력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법, 회의를 주도하는 법, 네트워킹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법, 상사를 대하는 법 등 각각의 상황에 어떻게 4P 프로세스를 적용해야 하는지 단계별로 세세한 조언들이 담겨 있다.
‘준비하기’는 내향인만의 철저한 준비성을 활용하는 단계다. 예를 들어, 회의를 하기 전에 회의의 목적과 필요성을 분명히 설정하고, 참석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하는 방법 등이 있다. ‘존재감 드러내기’는 내향인만의 방식으로 존재감을 드러내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단계다
소리 없이 강한 자들의 내향성이야말로
이 시대가 원하는 리더의 재능이다
보통 내향인들은 직장에서 조용하게 일한다. 겉으로 티가 나지 않게, 묵묵히 혼자서 제 할 일을 한다. 그렇게 조용하고 성실하게 일하던 내향인도 언젠가는 승진을 하고, ‘리더’가 되는 날이 온다.
‘리더’인데 지금처럼 그저 조용하게 혼자서 일을 해도 될까? 내가 앞장서서 다른 사람들을 이끌 수 있을까?
모름지기 ‘리더’라면 소극적이고 조용한 사람보다는 적극적이고 활발한 사람이 더 잘 어울리지 않을까?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왜냐하면 내향성이야말로 이 시대가 원하는 리더의 재능이기 때문이다
『콰이어트 리더십』은 내향인의 강점을 파악해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안내서다. 이는 내향인으로서 리더를 맡은 사람들이 자신의 역량을 끌어올리는 데에도 도움이 되지만, 내향인을 동료로 둔 외향인들에게도 큰 도움이 된다. 자신과 함께 일하는 동료를 잘 파악하고 이해하면 협업에 더 큰 시너지가 나기 때문이다.
내향형 리더십의 강화는 모두에게 열려 있는 비즈니스 현장을 만들고, 외향인과 내향인 모두가 성공적인 협업을 이루기 위해서라도 필요한 일이다.
이책을 읽고 많이 배우고 적용하겠습니다 .
좋은책 감사합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
#콰이어트리더십 #현대지성 #내향성 #리더 #베스트셀러
#리더십 #영업 #서평 #서평단 #북토크 #책리뷰
#유나리치 #유나리치조유나 #한국개척영업컨설팅연구소
#북스타그램 #컬처블룸 #커리큘럼서평단 #책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