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 평범한 당신의 인생을 바꿀
주이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은 꿈꾸는 자의 것이다.

누구나 24시간을 살아가지만 닥쳐오는 현실에 대응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꿈꾸는 사람들은 항상 자신이 원하는바를 강력하게 생각한다.

그리고 꿈과 목적에 따라 움직인다 . 그래서 이세상은 2프로가 98프로를 움직인다

최단기에 1억원을 모은 사람들의 공식 9가지

직장인을 위한 1억원 만들기 전략 6단계

12년간 정규교육이 알려주지않는 돈 공부를

이 책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배울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쉬워진다

어렵다는 것과 쉽다는 기준을  아는가. 결국 우리가 자주 보고 익숙한 것은 쉽게 받이들인다. 내가 정말로 1억 원을 모으고 싶다면,

 1억원이라는 숫자가 만만한 숫자, 내가 모을 만한 숫자로 보여야 한다. 그러려면 방법은 하나다. 자주 보면 된다. 

내 계좌 잔고에 찍힌 숫자를 내가 원하는 숫자로 표시해보아야 한다. 매달 쌓여서 1억 원이 된 숫자가 찍혀있는 통장을 실제로빈통장에 표시해보자.

원하는 금액이 찍히는 순간까지 어떤편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끈기'를 다른 말로 하면 '철면피'다. 누가 뭐라고 해도 이루어

진 모습을 나는 끝까지 당당하게 선언해야 한다.

 내가 가진 잠재력과 능력을 가장 잘 아는 이는 바로 나 자신이다. 지금 당장 일자리가 없어백수여도, 빛이 많아도 감을 꾸는 것은 나로부터 시작할 수 있다. 누군가 대신해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 처한 현실만 보면서 내가 말하는 나의 모습을 믿어주지 않는다고 해서 낙담할 필요가 없다.

정말로 단기간에 1억 원을 모으고 싶다면, 이 책을 보는 지금 숫자로 표시하라. 그리고 그 돈을 모으고 난 후에 어년 모습으로 살아가고

있을지까지 상상하라. 내가 하는 일, 내가 이루어 나가고 있는 성취까지 모두 그려보라. 우주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원한다.

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최단기에 1억 원 모으는 법
저자
주이슬
출판
매일경제신문사
발매
2023.11.15.

지은이 주이슬

<한국주식투자코칭협회> 대표, 한책협 소속작가

재테크 멘토, 투자 동기부여 작가, 금융 강사, 크루즈 여행가

은행에 다니면서 저축만 하는 사람들이 계속 가난해지는 것에 대해 의문을 품고, 투자와 무자본 창업을 시작했다. 사회 초년생으로서 주식, ETF, 지수, 선물옵션이라는 파생상품까지 투자하며, 변동성이 큰 투자는 직장인에게 절대 맞지 않음을 뼈저리게 느꼈다. 바쁜 직장생활 중에도 투자 공부를 놓지 않고 꾸준히 도전한 결과, 직장인에게 가장 알맞은 ETF 순환매매법을 만들게 되었다.

현재 네이버 카페 〈한국주식투자코칭협회〉를 운영하며, 자본을 공부하는 것이 삶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모르는 청년들과 직장인들에게 ETF 투자 비법과 자산관리 비법을 전수해주고 있다. 한책협 소속 작가로서 ‘주식 투자는 끊임없이 공부해야 하며, 아는 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다’라는 모토로 재테크 책을 포함해 9권의 책을 집필하며, 작가로 꾸준히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또한, 어릴 때부터 금융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알리고자 중학생들을 위한 금융 강사로 활동했다.

‘돈’에 관해서 공부하는 것이야말로 그 어떤 공부보다도 자기 삶에 축복을 주는 지름길임을 알리고, 더 많은 사람이 자본소득을 영위하며 경제적으로 풍요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멘토가 되는 것이 목표다.

저서로는 《보물지도 16》, 《나는 잠자는 동안에도 해외주식으로 돈번다》, 《주식투자 이렇게 쉬웠어?》, 《돈 되는 주식투자 ETF가 답이다》, 《결국 ETF가 답이다》, 《의욕 없던 삶이 다시 두근거리는 하루 10분 글쓰기의 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글쓰기 훈련》, 《건강 리셋》(이상 공저)이 있다.

대부분 사람은 현실에 안주하며 쉽게 경제적 자유를 포기할 수도 있다. 하지만 확신만 가지고 있다면, 생각보다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다. 어느 날 우연히 본 한 문장이 내 인생을 바꿨다.

‘시간을 돈으로 바꾸는 인생.’

‘원하는 순간에, 원하는 곳에 있지 못하는 인생을 살고 있구나!’라는 충격이 나를 움직이게 했다.

진짜 부자들은 대체 무엇을 해서 부자가 된 것일까. 정말 그 질문에 대한 답을, 내가 이해할 수 있는 답을 원했다. 그래서 평일에 여유롭게 은행에 오는 자산이 많은 부자를 보았다. 엄마와 딸이 함께 은행에 와서 여유롭게 VIP실에서 차를 마시고, 아이를 데리고 산책 다니는 모습을 보았다. 그들은 대출 VIP였다. 예금이 아니라 대출이었다. 나는 그 사실에 또 한 번 놀랐다. 왜 여태까지 빚은 나쁘다고만 생각한 것일까. 내 무의식에 빚은 도대체 무엇일까 하고 들여다보는 계기가 되었다.

1억 원이라는 돈은 집합된 돈이다. 내가 돈을 모으기로 결심하고, 더 많은 돈이 쌓여서 생긴 상징적인 숫자다. 누군가가 계속 자격증을 공부하고, 승급을 위한 공부를 할 때 돈 공부를 하는 사람들은 더 빠르게 모든 면에서 성장한다. 돈 공부를 한다는 것 자체가 자기 삶을 소중히 한다는 것이고, 인생에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깨달았기 때문이다.

-pp. 218~219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일어나고, 나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며,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는 모습은 누구나 바라는 삶일 것이다. 하지만 9시부터 6시까지, 또는 야근까지 하면서 고개를 들어 하늘 한 번 바라볼 수 없는 삶을 우리는 살고 있다.

이 책에서 말하는 1억 원은 단순히 숫자 1억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내가 돈을 모으기로 결심하고, 더 많은 돈이 쌓여서 생긴 상징적인 숫자를 의미한다. 지금 시대에 돈 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생존이다. 더 이상 월급만으로는 버틸 수 없는 세상이기 때문이다. 이 책의 지은이는 은행원이 되겠다는 꿈을 이루어서 좋았지만, 매일 열심히 사는데도 어느 순간부터 마음이 답답하고 화가 났다. 은행 창구 바깥에 있는 비둘기들도 여유롭게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는데, 스스로 은행에 가두고 있는 자신에게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1억 원이라는 돈을 모으자는 목표를 세우고, 2년 만에 그 돈을 모았다. 그리고 그 1억 원을 기반으로 부동산, 주식, 채권, 금, 달러, 오일 등의 자산에 투자하며 급격한 성장을 했다.

현실에 만족해야 한다는 생각이 나를 지배할 때, 내가 택한 직업 안에서 더 높은 곳으로 가기 위해 아등바등하는 순간에 그래도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경제적 자유를 누릴 방법이 무엇인지 고민한다면 이 책을 읽어보자. 돈 공부가 처음인 초보자들, 사회 초년생, 직장인을 비롯한 모든 사람에게 도전이 될 만한 책이다.



멀리 가려면 함께 가야 한다

아침에 일어나 내가 원하는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하면서, 성공 확언을 한다.

나의 성공 확언 10개를 말하자면 이렇다

1. 나는 매일 급속도로 성장한다.

2. 나는 부와 풍요를 누릴 권리가 있다.

3. 나는 우주의 중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다.

4.나는 동기 부여가로, 많은 사람에게 용기글 주는 사람이다.

5. 나는 꿈과 목표를 매일 이문다.

6 나는 세계 여행가로, 나의 주번 사람들은 모두 행복하다.

7. 나는 사랑. 기쁨, 긍정 그 자체다.

8. 나는 지수 투자 전문가. 베스트셀러 작가로 사람들을 돕는다.

9. 나는 언제나 나의 근월이 함께하며, 나를 돕는다는 것을 알고있다.

10. 나는 세상의 빛이자 영이다.

그리고 감사일기를 쓰며 하루를 마무리한다. 하루 동안 있었던 일을 바로 떠오르는 것들을 적어 보는 것이다.

하루를 지내면서는 아무렇지 않게 생각했지만, 글로 쓰고 나면, 가슴이 벅차오른다.

하루 동안 있었던 일들에 감사하고, 앞으로 또 펼쳐질 일들을 기대하게 된다.

종잣돈 1억원은 경제적 자유로 가는 초석입니다.

그 1억원을 모았을때 성취감이 남다르기 때문이다.

평범한 당신이 인생을 바꿀 1억원 모으는 법

이책을 통해서 많은걸 배우고 따라하고 벤치마킹하고

여러번 읽고 습득하고 싶습니다.

*이책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리뷰를 진행했습니다. *

감사합니다.

#최단기에1억원모으는법 #주이슬작가 #1억의힘

#종잣돈 #1억원 #주이슬 #한국주식투자코칭협회

#유나리치 #조유나의톡톡 #개척여신 #조유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