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빵을 먹지 마라 - 음식의 노예로 만드는 탄수화물에서 벗어나기
후쿠시마 마사쓰구 지음, 이해란 옮김, 다카스기 호미 외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탄수화물이 맛있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사실이지만 탄수화물에서 오는 만족감은 결국 허상이나 다름없다는 점을 깨달았다고 했다.
더군다나 탄수화물 섭취를 줄어서 얻게 되는 장점은 건강개선 뿐 만이 아니라 지금껏 허비한 시간도 되찾을 수 있다. 과거에는 하루에 세 번 이상 식사에 휘둘렸지만 질 좋은 음식을 하루에 한 번이나 두 번반 먹는 현재는 식사에 쓰는 시간이 최소화되었다.
어떤 인생을 살아가느냐는 각자의 선택에 달렸지만 작가는 많은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싶기에 앞으로도 탄수화물을 제한하고 인간 본연의 식생활을 탐구 하고자 하여 이 책을 쓰셨고 책을 읽고 도움받은 분이 있다면 더없이 행복할 것이라고 하였다.

책을 읽는동안 나의 잘못된 식습관을 돌이키게 되며 지금 당장 고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로 실천하기 어려울수 있겠지만 책에서 소개한 의학적으로 해로운 점들을 되세기며 힘낼것이다.
이 책에 대한 내용들을 구체적으로 설명은 힘들더라도 주위사람들에게 탄수화물을 왜 줄여야 한다는 정도는 알려줄 수 있을것 같다.
다시한번 건강을 잘 챙겨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주위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이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후기를 적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침에빵을 먹지마라 . #빵 ,빵순이 #유나리치 #조유나의 톡톡 #식단조절 #다이어트 #북유럽 #비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