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 일도 인간관계도 버거운 당신에게
김민성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서평 ] 좋았다면 추억이고 나빴다면 경험이다 


각박한 세상 속에서 나답게 살도록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인생의 기술을 

김민성 작가님 <지금 당장 포르쉐를 타라>를 읽고 나서 동기부여받고 

이번책이 나오자 너무나 기대됬습니다. 


나 자신을 최고의 목표로 삼아라 


지금 힘들다는 건 성공할꺼라는 증거다. 




<해볼까>를 <해보자>로 바꾸면 마법이 일어난다 


책속에 구절을 읽으면 와닿는 말들이 엄청 많다.

어찌보면 특별함이란 .폄범한 다수에게는 당연히 느껴지는 불편함일지도 모른다. 

그러니 뭔가 시작했을 때 주변사람들이 인지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그리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안하고 싶다면 .남들보다 몇배로 노력하고 더 준비해야 한다.

더 늦지말고 ,더 철저히 준비하고 .더 실수하지 않고 .완벽에 가깝게 준비하라 


내가 전하려는 핵심은 ,내 인생이란 영화에 엑스트라조차 안 되는 방청객들에게 반응하지 않기 위해서 나에게 더 집중하고 .또 집중하자. 내가 가는길은 <스타로 가는길이야 >라고 응원의 말을 해주고 있지 않은가 .


그러니 이제는 내 인생에 집중하고 .목표 달성에 몰입하면 된다. 

내인생의 주연 배우는 나니깐 !


구구절절 액자만들어 놓고 심정으로 읽었다. 

힘이 되는글 보면서 나도 저렇게 살아야지 하면서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쓰면서 어떤일에 대해 ‘가능성이라는 ‘여지를 남겨두게 하지마라.그렇게 되면 평생 미루게 된다 


어느 분야에서든 세계수준의 마스터가 되려면 1만 시간의 연습이 필요하다. 

1만 시간은 대략 하루 3시간 .일주일에 20시간씩 10년간 연습한것과 같다. 

완벽한 재능을 타고난 사람은 없다. 그 어떤 재능이든 완전하게 발달하고 표현되려면 엄청난 양의 연습이 필요하다. 


내 주위사람 .대인관계에 신경쓰는것보다 나에게 더 집중하라.

그리고 내가 원하는걸 이루기 위해 적절한 휴식을 취해라

내가 대단한 사람이 되면 주위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내 주변으로 온다. 


오차피 모두를 만족시킬수 없다면. 오직 나만을 위한 선택을 하자. 



즉시 멘탈을 잡는 마법의말. 


자기충족적 예언-그렇게 되리라고 생각하면 정말 그렇게 된다. 


우리의 인생은 내마음대로 .나의 의지대로 절대 움직여 주지 않는다. 

언제나 최상의 컨디션이고 .최상의 상태이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게 사실이기 때문에 

자기 충족적 예언이라는 스킬이 더욱더 중요하고 소중하다.


<이미 해냈어> <이미 합격했어 ><네가 세상에서 가장 멋져 >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격과를 끌어당기고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결과를 끌어당긴다. 


세상에 바꿀수 있는 사람은 나밖에 없다. 어차피 바뀌지 않을 남들은 신경쓰지말고 .

내가 좋은 사람으로 바뀌자. 


나를 힘들게 하는 내인생의 빌런들은 오히려 나를 더욱 빛나게 한다. 좋은책 읽고 에너지 받고 자존감을 얻어갑니다. 


나를 위한 글인 것 같기도 한 책. 너무 소중하게 잘읽고 감사히 읽겠습니다.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




*이책은 서평이벤트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좋은책 감사합니다 


 #좋았다면추억이고나빴다면경험이다.

#김민성 #RISE출판사 #조유나의톡톡 

#인간관계 #인생 #까페 #블로그 #인스타

#북유럽 #RISE #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