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고 맡기는 요령 - 성과도 내고 팀원도 성장시키는 팀장의 비밀
야마모토 와타루 지음, 박재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나는 남에게 부탁하기를 굉장히 어려워한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 부탁을 거절하는 것 또한 굉장히 어려워 해 어떻게 하면 역으로 남에게 부탁을 잘하고, 남들의 부탁을 필요할 때 잘 거절할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해왔다. 특히 개인적인 상황보다 회사등에서 업무를 할때 맡기는 것이 어려워 고민이 많았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잘 맡기고, 위임할 수 있을지 평소 많은 관심을 가져왔는데, 이번에 '밑고 맡기는 요령'이라는 책이 출간되어 읽어보게 되었다.

이번 책은 리더가 왜 일을 제대로 맡기지 못하는지, 어떻게 일을 맡겨야 리더와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면서도 윈윈하는 성과를 낼 수 있을지 알려주는 책이다. 어떻게 부탁할지, 누구에게 맡길지, 맡긴 후 지원하기 등의 내용을 통해 일을 맡기기 위한 전 과정을 다루고, 한편으론 인재 육성을 위한 리더십과 동기부여 등에 대해서도 다룬다. 특히 후진 양성을 위해 동기를 부여하고 칭찬하면서 성장을 돕는 방법 등을 통해 이 책이 단순 위임에 관한 책이 아니라 리더십에 관한 책이기도 하다는 점을 일깨운다.

돌아보면 나 또한 '내가 하는게 더 빠르고 정확하지'란 생각에 일을 잘 안맡기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태도는 팀원의 성장과 육성을 막는 태도임을 깨달았고, 처음엔 맘에 들지 않더라도 믿고 맡기는 기술이 필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 한편 '지시'라는 명목하에 명령조의 언행이나, 억지로 일을 떠맡기는 경우를 많이 보아 왔다. 하지만 이번 책을 읽고 이러한 리더들이 공통적으로 상대방에게 ‘일을 시켜주는 입장’이라는 오만한 인식을 갖고 있는 점이 문제이며, 서로 동등한 입장임을 인식하고, 상대를 존중하는 자세로 일을 요청해야 한다는 점을 깨달았다.
믿고 맡기는 방법과 팀원을 육성하고 성장을 돕기 위해 필요한 실천적인 내용들이 가득한 책이다. 적극 추천한다.

#믿고맡기는요령 #야마모토와타루 #알에이치코리아 #리더십 #매니지먼트 #업무위임 #팀운영 #조직관리 #동기부여 #심리적안전감 #피드백 #칭찬 #MZ리더 #인재육성 #연말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