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다니며 순이익 월 5천 찍는 김 대리 이야기 - 절대 퇴사하지 마세요. 회사 다니면서 스몰 스타트 하세요
김관장 지음 / 센시오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언젠가부터 고용 불안, 노후 준비, 제2의 인생, 사이드잡, 부업 등이 꾸준히 화제가 되고 있다. 급변해가는 사회와 더불어 AI 등 기술 발전으로 인한 개인 경제활동 제약 우려가 바탕이 된 것이겠지만, 좁은 땅덩어리에 인구밀도가 높다보니 입시, 취업과 마찬가지로 경쟁이 치열해 어떻게 할 지 뾰족한 수가 없는 실정이다. 여기에 입시나 취업의 경우 어떻게 보면 교과과정, 수험서, 학원 같은 가이드라인이라도 있는 편이지만, '부업' 혹은 '노후 준비'로 가면 말 그대로 무한 경쟁의 세계라 난이도는 한층 더 올라간다.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 미리? 그럼 어떻게?

이번에 읽은 책은 '회사 다니며 순수익 월 5천 찍는 김 대리 이야기'란 책이다. 저자는 입사 7년 차 직장인인 저자가 여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오프라인 비즈니스로 월 5,000만 원 순수익을 달성해 낸 경험을 담은 책이다. 많은 사람들이 직장생활의 고단함속에서 '퇴사 후 창업'을 꿈꾸는 상황에서, 저자는 '사업은 퇴사를 전제로 하지 말라'는 조언 아래 자신의 경험을 기반으로 직장에 다니면서 사업하는 방법을 전달한다. 구체적으로는 아이템 선정, 루틴, 도광양회 전략 등 저자만의 성공 공식과 함께, 사업을 수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 해결법과 체력 관리, 인재 관리와 레드오션 시장 공략법 등을 다루고 있다.

개인적으로 주목한 점은 저자가 무지성으로 프랜차이즈나 개인 사업을 벌인 것이 아니라, 저자 개인의 과거 경험을 살려 자신의 장단점을 냉정하게 파악한 뒤 단계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간 부분이다. 저자는 과거 해병대 전역 후 호주로 워킹홀리데이를 떠났다고 하는데, 이때 트레이너로 일했던 경험을 이후 창업과 업장 유지 관리 및 인력 운영 등에서도 활용하였다고 한다. 한편 회사에서도 과외나 아이스크림 장사 등을 통해 사업에 대한 감을 살리고, 스몰 스타트를 통해 무리하지 않고 사세를 확장한 점 등이 개인적으로 인상깊게 다가왔다.
이와 함께 철저한 지출 통제 및 이렇게 모은 자본을 재투자한 점도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저자는 보다 빠른 성장을 위해 남들이 고급차로 출퇴근할때 스쿠터를 타고 출퇴근 했고, 이러한 이미지 메이킹으로 회사에서도 의심을 피하는 한편 불필요한 소비를 줄여 모은 자본을 사업자금으로 재투자하여 수년만에 연봉 10억이라는 엄청난 성과를 창출해냈다. 돈을 많이 벌면 많이 쓰고 싶어지는게 인지상정인데, 엄청난 자기관리와 마인드 컨트롤로 성과를 이끌어 낸 저자의 인내에 개인적으로도 큰 자극을 받았다.
책 내용이 개인적으로 지향하는 바와 닿아있어 감명깊게 읽었고, 저자의 성공담에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오늘도 경제적 고민을 이어가는 나와 같은 이 땅의 모든 고달픈 직장인들께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회사다니며순수익월5천찍는김대리이야기 #김관장 #센시오 #투잡 #직장인창업 #스몰스타트 #사업노하우 #재테크 #시간관리 #직장인사업 #월5천순수익 #자동화시스템 #매장운영 #리더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