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로벌 투자 리더들의 선택 - 세계를 움직이는 투자자들, 그들이 매수한 종목은?
남기성 지음 / 새로운제안 / 2025년 7월
평점 :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지금처럼 해외주식 관련 서비스가 활성화되기 전 개별 종목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았던 기억이 난다. 지금처럼 다양한 섹터와 종목 분석이 활발했던 것도 아니고, 미국 시장 자체에 대한 이해가 낮았던 시기이기에 그때는 웹서핑으로 정보를 검색하곤 했다. 그나마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가 바로 투자 대가들의 포트폴리오를 트랙킹하는 사이트였는데, 유료이기도 하고 해당정보가 최신인지 아닌지 판별이 어려웠기에 대략 어떤 기업들인지 리스트만 적당히 확인하고 그 종목들이 어떤 기업인지 찾아보곤 했던 기억이 난다.
오늘 읽은 책도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투자 아이디어를 얻기에 유용한 책이다. 다만 이번 책은 50인 이상 글로벌 투자 구루 혹은 유명 기관 투자자의 포트폴리오를 분석한 백과사전 같은 책이라 할 수 있다. '글로벌 투자 리더들의 선택'이란 이번 책은 그간 글로벌 투자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내온 투자 구루들의 스타일과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주제에 맞게 이들의 투자 철학과 Top pick 종목을 분석한 책이다. 저자는 성공한 벤처 투자자이자 주식 투자자로, 25년 상반기 한국투자증권 수익률 상위 1%에 랭크되었으며 특이하게도 아트 딜러 겸 컬렉터로도 활동 중이라고 한다. 특이한 이력의 저자답게 기존 일반 투자서에서는 볼 수 없는 혜안을 배울 수 있으리라 기대되어 기쁜 마음으로 책장을 넘겼다.
저자는 혁신과 성장, 매크로 투자 전문가, 행동주의 투자자, 퀀트, 유명 애널리스트 및 가치투자의 거장들, 그리고 국부펀드와 글로벌 연기금, 자산운용사, 사모펀드 등 기관투자 집단으로 나누어 이들이 주목하는 기업들과 주목한 이유에 대해 분석한다. 이러한 구조를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각 구루들의 투자 철학과 선호되는 기업들이 가진 장점을 동시에 익힐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 책에는 그간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투자자도 있지만 국내에서 흔히 접하기 어려웠던 투자자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어 이들의 투자전략을 엿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와 유사하게 기업측면에서도 테슬라, 엔비디아, 일라이릴리, 로블록스 등 유명한 기업도 다수 소개되지만 넥스트에라, 치폴레, 서비스나우, 브룩필드 자산운용, 팔로알토 네트웍스 등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기업들도 소개되고 있어 미국주식 직접 투자자들에게 유용할 듯 하다. 한편 대가들의 포트폴리오 비중 또한 함께 실어 왜 이런 선택을 했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단서를 제공하기도 한다.
글로벌 투자 리더들에 대한 시계를 넓히고 싶다면, 그들의 투자 철학과 선택한 종목의 근거를 따라가보고 싶다면 반드시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적극 추천한다.
#글로벌투자리더들의선택 #남기성 #새로운제안 #글로벌투자 #분산투자 #자산배분 #위기관리 #투자전략 #실전사례 #금융시장 #포트폴리오 #투자인사이트 #투자구루 #기업분석 #스타일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