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테이커 - 월 180 직장인이 상위 1% 경제적 자유로 가는 여정
정승요(머니테이커)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서평단 활동을 시작하면서 역행자 확장판을 읽고 많은 걸 느꼈었다. 자의식에 대한 새로운 생각 및 해체, 나만의 정체성에 대한 제고 등 마인드 셋에 관한 내용들은 지금까지의 고정관념을 깨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한편 껍질을 깨고 나와 그럼 무엇에 도전할지 관점에서, 책에는 상담서비스 등 몇가지 예시가 있었으나 다른 것들도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이번에 읽은 책은 '머니테이커'란 책이다. 저자는 37살에 잘 다니던 초등교사직을 나와 광고대행사를 창업하고, 이어서 교육회사, 온라인쇼핑몰 연새 창업에 성공하며 현재 유튜버로도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일견 역행자와 비슷한 느낌이 연상되었지만 광고대행사, 마케팅이라는 구분되는 개인사업을 차렸다는 점에서 한편으론 궁금함이 일었다.

책은 멘탈세팅법 및 프로와 프로 호소인의 차이, 퇴사 결정 요인과 타이밍, 사업 준비와 차리기, 글쓰기, 전자책 만들기와 마케팅에 관한 자세한 비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멘탈 세팅 및 퇴사, 부업 관련한 내용도 도움이 되었지만, 개인적으로 주목한 것은 블로그 마케팅과 광고대행에 관한 내용이었다. 저자는 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에 많은 지면을 할애하고 있고, 본인이 코칭한 탱주부라는 분이 실행한 마케팅 및 계약에 관한 이야기 및 이를 응용한 광고대행에 관한 이야기를 상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블로그 마케팅의 세부 시스템에 대해선 아는게 없었는데 이번 책을 통해 잘 이해가 되었고, 특히 고등학교 축제 때 활동하던 동아리에서 이와 비슷한 활동들을 했었는데 그때는 몰랐지만 이 책으로 보면 마케팅 영업을 갔던 것과 똑같다는 생각에 더 쉽게 이해가 되었다.

개인 사업, 부업. 누구나 맘속에 생각은 갖고 있지만 막상 화두를 꺼내면 막막한 단어가 아닐까? 하지만 이 책은 이들이 생각보다 어렵지만은 않다는 걸 깨닫게 해주었다. 특히 책 곳곳에서 제시하고 있는 '트래픽 x 구매전환율 x 객단가 = 매출' 과 같이 당연하게 보이지만 그동안 미처 생각지 못한 부분들을 요소별로 세분화해 더 쉽게 느껴지게 함으로써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북돋워준다.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머니테이커 #정승요 #떠오름 #사업 #블로그 #마케팅 #광고대행 #마인드셋 #개인사업 #부업 #글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