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3-2024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전국 여행 가이드북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적 우리집 차 운전석 옆 수납포켓엔 항상 지도책이 2-3권 꽂혀 있었다. 아버지와 여행을 갈때면, 아버지께선 늘 전날 종이지도를 펼쳐놓고 여행갈 목적지에 어떻게 가면 좋을지 그 지도를 보고 시뮬레이션 해보셨다. 때로는 IC를 순서대로 적어놓으시기도 하고, 중간 경유지나 휴게소 등을 메모해 놓으시기도 했었는데, 그래서인지 항상 멀리는 가지 못했었다.

이번에 기회가 되어 요새 유행하는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 중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를 받아볼 수 있었다. 처음엔 책인줄 알고 신청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빽뺵하게 기록된 옛날 그 종이지도라 적지않게 당황했던 것 같다.

지도는 우리나라 전체지도, 수도권 지도, 수도권, 경상도, 강원도, 충청도 등 팔도 소지도 책자, Travel Note 1권, Flag 스티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에이든이 여행지도 전문 출판사임을 홍보하는 브로셔와 모든 지도가 방수종이로 제작되었음을 밝히는 메모 등이 있다.

여행을 스팟성으로 종종 다녀 무언가를 하러 가면 주위에 뭐가 있는지 자세히 몰랐던 적이 많았다. 그냥 목적지 한두군데 들렀다 식당 - 호텔 - 귀가 이런 식이었는데 이 지도를 활용하면 주변에 뭐가 있는지 알아보기 쉬워 여행계획 짤 때 쓸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여행책자인 줄 모르고 받아보았는데, 국내도 좋지만 아무래도 국내는 데이터나 핸드폰으로 정보얻기도 수월하고 말도 잘 통해 국내보다는 외국 지도가 있으면 좀 더 도움되겠다 생각했는데 영국이나 파리도 있다고 하니 기회가 되면 다음에 활용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 본 후기는 출판사로부터 여행지도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