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사카 홀리데이 : 교토·나라·고베·와카야마 - 2023-2024 최신 개정판 ㅣ 최고의 휴가를 위한 여행 파우치 홀리데이 시리즈 6
인페인터글로벌 지음 / 꿈의지도 / 2023년 7월
평점 :
'일본' 하면 많은 사람들이 수도인 도쿄를 떠올리겠지만 의외로 일본 여행하면 오사카와 도쿄를 고민하는 사람이 많다. 이는 도쿄 또는 오사카를 검색어 입력해보면 도쿄 vs 오사카가 나올정도인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할 것이다.
나도 출장이나 여행등으로 각가 네다섯번 정도 가보았는데, 나는 개인적으로 오사카가 좋았던 것 같다. 도쿄도 물론 볼 것이 많고 일본의 모든 것이 다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아무래도 직장인이나 경제의 중심이란 느낌에 다채로움이 조금 부족하달까? 요코하마나 디즈니랜드가 있긴 하지만 뭔가 아쉬운 느낌이 있었다.
반면 오사카는 우리나라로 치면 경주와 같은 교토를 옆에 두고 있고, 바다 도시 고베, 사슴과 절이 많은 나라를 옆에 두고 있어 굉장히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도시이다. 물론 오사카 자체로도 먹을것이 많고 유니버셜 시티, 수족관도 함께 있다.
이처럼 오사카 방면엔 굉장히 다양한 볼것, 가볼만한 곳, 즐길 것이 많기 때문에 이들을 빠짐없이 담은 꼼꼼한 여행서는 필수이다. 이번에 출간된 오사카 홀리데이는 그런 면에서 빠뜨린 것 없이 꽉꽉 채워넣은 충실한 구성으로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의 구성은 다른 홀리데이와 마찬가지로 소개-일정-즐길거리-먹을거리-쇼핑-숙소로 설명하고 오사카-기타 오사카 지역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특히 이 책의 특징은 바닷가 온천으로 유명한 와카야마까지 담아 좀 더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점이다. 또한 여행책이 대부분 내용이 크게 바뀌지 않는 단점이 있는데 예전에 보았을때 대비 최신 업데이트가 많은 점도 눈길을 끈다. 예를 들어 예전엔 많은 사람들이 잘 몰랐던 구글맵 길찾기나, 카드가 잘 안되는 곳도 있었는데 이제는 네이버페이를 사용하기 쉽게 바뀌었다거나, 로밍시 eSIM을 이용하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 등을 소개해 많은 업데이트가 이뤄졌음을 알 수 있었다. 한편으론 익숙한 우메다 스카이 빌딩, 헵파이브, 한큐, 나카노시마 등도 놓치지 않고 빠짐없이 소개되어 있어 좋았다.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한번쯤 읽어볼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