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 의사 TOMY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 일, 생활, 연애, 인간관계, 돈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정신과 의사 TOMY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생시절 라디오를 많이 들었다.
중고등학교 독서실에서 공부하다가 집중이 안되거나 졸음이 올때쯤이면 항상 라디오를 켰다. 음악 듣는 것도 좋았지만 라디오 MC께서 이야기 해주는 한마디, 여유 있는 그 한마디가 그때 그 시절 힘든 시간을 이겨내는 큰 힘이 되었던 거 같다.

요즘은 YouTube의 시대라고 한다.
모두들 YouTube를 보고 원하는 것을 찾지만, 어째서인지 내가 그때 그 시절 라디오에서 얻었던 그런 감흥과 낭만은 지금 찾아볼 수 없다. 뭔가 생각할 여운을 남겨주지 않는달까.. 사실 그래서 나는 YouTube를 보지 않는다.

그런데 그때 그 시절 느꼈던 그런 여운을 잠시나마 느껴볼 수 있는 책이 나와 소개하고자 한다. 정신과 의사 토미가 알려주는 1초 만에 고민이 사라지는 말 이란 책이다. 이 책은 마치 영어 단어장처럼 구성되어 있다. '망각' 부터 '현실' 까지 총 221 가지의 단어에 대한 저자의 생각 또는 의견을 3시에 놓았다. 인상 깊었던 구절 두 가지만 소개해 보겠다.

'친밀'
연애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사람을 많이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싫어하는 사람과는 여행도 고통스럽지만 좋아하는 사람과는 가위바위보도 즐겁잖아요.

'소중히'
소중한 사람은 당신이 그렇게 여기기 때문에 소중한 사람인 거예요.

상대를 중요하게 여기지 않으면서 본인은 소중하게 여겨지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에게 가까운 사람이 생길 리 없어요.
사랑은 상대방을 항상 소중하게 대하며 진실하게 관리되어야 하니까요.

책에 글귀는 많지 않지만 각 단어별로 생각할 거리를 많이 주어 읽는데 꽤 시간이 오래 걸렸다. 살면서 겪게되는 많은 일들을 마치 한 편의 시처럼 풀어내어 읽기 좋았고, 왜 일본 베스트셀러 인지 이해가 되었다.
가끔씩 삶이 지치거나 무료해질 때 한 번씩 펴서 읽으면 힐링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