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평생 써먹는 토지보상 투자
김보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기 신도시로 시끄러웠던 적이 있다. 3기 신도시를 발표하다가 투기꾼들때문에 미루기도 하고 옆을 발표하기도 하고.. 그런 기사들을 보며 굉장히 궁금했던 사실은 '그 사람들은 도대체 어떻게 알았을까?' 였다. 당시에는 고위 정관계 커넥션 등 음모론에 한표 던지며 역시 있는자들의 세상이라는 어디선가 들어본 말을 던지곤 TV 뉴스를 껐던 기억이 있다.

하지만 이번 책을 보고 생각이 많이 달라졌다. 저자는 우리도 토지보상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음을 역설한다. 책 내용은 70%가 토지보상 물건 정보 찾는 법, 투자방법 등이다. 은근히 책을 찾아본 나도 이번 책의 내용은 처음 듣는 생소한 내용들이었고 굉장한 감명을 받았다.
저자는 토지보상 용어해설, 개발정보 검색 방법에 대해 아낌없이 털어놓는다. 책에는 검색법별로 한두페이지만 슥하고 설명하고 넘어가지만, 이건 꼭 여러번 반복해서 보고또보며 숙지해야 할 내용들이다.
후반부 1/3은 감평, 세금 및 절차에 대한 설명이다. 이 부분은 설명이 길지 않지만 다른 곳에서도 구할 수 있는 내용이라 궁금하면 좀 더 찾아보면 좋을 듯하다.
저자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직장인이라고 한다. 직장일 하면서 이정도까지 공부해서 투자하고 계시다니 대단하단 생각이 들었고 좀 더 배워보고 싶어 운영카페에 바로 가입했다. 토지투자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두고두고 필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