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 같은 경제위기에서 살아남기
김화백.캔들피그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사기, PF 발 금융위기설, 저축은행의 부실, 개인 및 기업 연체율 증가세..
신문을 펴면 안좋은 뉴스밖에 안보이는 요즘이다. 뭔가 즐겁고 희망찬 뉴스를 보고 싶은데 그런 기사거리가 없다. 그게 지금 상황이겠지. 하지만 지금 어디쯤이고 앞으로는 어떻게 될까?
앞으로 경제시나리오 중 한 방향을 고민해볼수 있는 좋은 책이 나왔다. '지옥 같은 경제위기에서 살아남기'가 그것으로 제목이 조금 무섭지만 그만큼 가감없이 솔직하게 저자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책이라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다.
저자는 국제, 경제, 사회 등 여러 각도에서 현 수준을 진단한다. 골디락스로 자만하던 시기에 찾아온 코로나로 인해 현 경제가 고장난 상태이고 중국의 부상과 패권에 대한 도전으로 국제관계는 급속히 얼어붙고 있다. 양극화로 인해 사회는 점점 희망이 사라지고 있는 이런 시기에 다시 경제위기라는 힘든 상황이 덮쳐오고 있다. 우리는 IMF를 대부분 직접 겪어보지 못한 세대이기 때문에 아직 경제위기가 얼마나 무섭고 혹독한 것인지 모른다. 빨리 대비해야 하고 특히 금융의 관점에서 자산이나 현금관리, 앞으로의 투자는 어떻게 해야 될 것인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 주었다.
저자는 유튜브로 유명한 분이라고 하는데 이제까지 봐왔던 유투브 저자분들의 책이 짜깁기가 많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이 책은 굉장히 스토리텔링이 잘 되어 있고 말하고자 하는 바가 선명해서 책을 펼치자마자 빠져드는 내 자신을 막을 수 없었다. 그리고 책을 덮고나니 책 제목처럼 앞으로 다가올 경제위기는 지옥같을 것이기 때문에 굳센 각오로 잘 버텨야 하고 미리 대비해야 한다는 저자의 메세지가 머리속에 각인되는 느낌이었다.
개인적으로는 계속 투자에 대한 미련과 조급함이 항상 있어왔는데, 지금은 오히려 그렇게 들어가면 더 큰 손실을 입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깨우침을 주신 저자와 이 책에 감사하고 캔들스토리 TV도 시간날때 한번 자세히 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