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 독서법으로 연봉 3억이 되었습니다
내성적인 건물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서로 연봉 3억이 되었다? 무슨 직업이길래? 책을 펴기 전부터 여러가지 궁금증이 몰려왔다. 저자분이 내성적인 건물주라길래 건물주의 이야기인가도 싶었다.
처음에 이것저것 생각한 것과는 달리 책은 그냥 특이할 것 없는 독서에 관한 이야기다. 작가의 책에 대한 생각, 독서를 왜 하게 되었는지, 독서를 하다보면 왜 하기싫거나 재미없어지는지. 본인이 깨우친 독서의 방법, 독서의 장점, 인생책 등 여러가지 독서에 대한 단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책을 읽으면서 내용에 공감가는 부분이 참 많았다. 내가 평소에 생각하던 것들을 저자도 비슷하게 생각한다는 점에서 나 자신에게 굉장히 응원이 많이 되었고 나를 더 격려하는 계기가 되었다. 책을 읽으면서 요즘 가장 많이 드는 생각은 '이게 언제 도움이 될까?'란 생각이 많이 드는데 이게 책 내용중 책럼프 - 내가 붙인 말로 독서의 슬럼프라고 이해하면 될 듯 하다 - 의 부분에서 다루어졌다. 저자는 책을 읽고 그중 하나라도 깨달음을 찾아 생활에 적용해 나가며 읽을 것을 권한다. 이 부분에서 약간 나랑 다른점이 있었는데, 나도 지금까지 책을 읽고 실제 적용하려고 많이 해봤는데 뜻대로 잘 안된적이 많아 그랬던 것 같다. 하지만 성공한 적도 있었는데 나는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었다.

1. 책의 가르침을 100% 깨닫지 못했다.
2. 책의 시대나 상황은 지금 나와 다르다.
3. 사람과 사람이 다르듯이 책의 깨달음이 나에게 바로 맞지는 않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책의 가르침을 소화해 내것으로 만들지 않으면 안된다.

하지만 모든 책은 하나 이상의 가르침이 있다 등등은 나와 100% 일치하는 생각이라 많은 도움이 되었다.
책에 사실 좋은 내용이 많았지만 나에게 가장 큰 가르침을 준 것은 서문에 부자와의 대화내용이었다.
책 내용 문구 그대로를 옮기고자 한다.

'가진 것 없이 태어난 사람은 독서밖에 답이 없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