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이민 트렌드 - 전 세계 자산가의 이동은 어디로?
최여경 지음 / 좋은땅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이민. 누구나 한번쯤은 꿈꿔본 주제일 것이다. 경치가 멋진 곳에 가서 살고 싶다거나, 자연속에서 살고 싶다거나. 아니면 세계의 중심 뉴욕, 신화의 도시에 살고 싶다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특히 우리나라는 아무래도 국토규모대비 인구가 적지 않아 그런 생각들을 많이 하지 않나 싶다. 거기에 요즘 집값과 물가의 급등으로 젊은이들이 해외로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물론 나가서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일거리 등을 가져야 하겠지만, 그것보다 최우선 비자 등에서 막히게 된다. 특히 여행이 아닌 삶이라면? 이런 의문에 답해줄 24년(이제 25년) 경력의 유명 이민플레너가 이민 트렌드에 대해 분석한 내용의 책이 나왔다.
확실히 업계에 계신 분이라 그런지 현실적인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다. 투자이민에 최소 4~10억 이상 든다거나. 벌이는 이민국이 아니더라도 매년 일정수준 이상 소득을 증빙하는 형태의 이민 소개와 그럴때의 소득기준 등. 세계에서 안전한 나라 순위, 이민자수가 늘고 있는 나라 순위라거나. 최근 또 상속세 절세목적에서 호주나 싱가포르로 많이 이민을 간다거나 등등 평소 궁금했지만 어디서도 접하기 어려운 깨알정보들이 많아 매우 흥미롭게 읽었다.
하지만 생각보다 이민의 경우 돈이 많이 들어 정말 '꿈'으로만 간직해야 겠다거나.. 현실적인 이민으로는 남미가 가능하겠다는 등 현시점 내 수준에서 이민할 경우에 대한 생각도 해볼 수 있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이 가족이 있고 업이 있어 이민이라는 선택은 굉장히 어려운 선택이기에 일단은 정보만 얻는걸로 만족하기로 했다.
하지만 어디서도 얻기힘든 신세계를 접할 수 있어 재미있었다. 혹시 해외이민에 대해 생각이 있는 분이라면 일독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