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발트3국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동유럽 지정학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러시아에 맞서 싸우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많은 원조가 행해지면서, 그 주변국가인 폴란드 등에 대해서도 걱정과 관심이 앞선다. 그래서 지도를 보다가 벨라루스 위에 조그만 나라들이 몇개 더 있는 걸 알게된지 얼마되지 않은 시점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에스토니아의 경우 블록체인 등 IT 투자가 굉장히 많은 나라란 건 얼핏 신문기사에서 본 것 같다. 하지만 라트비아와 리투아니아의 경우는 이름은 들어봤지만 사실 잘 모르는 나라라 호기심이 생겼다.
이 책은 발트 3국,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에 대한 여행 소개서이다. 나도 여행을 좋아해 아이들이 태어나기 전엔 유럽도 다섯차례 가 보았지만, 북동유럽쪽으로는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 정도까지만 가보았다. 폴란드와 북유럽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 이번 책을 보면서 조금 해소된 부분도 있고 더 궁금해진 부분도 있다.
우선 발트 3국은 러시아와 스웨덴, 핀란드 사이에 있는 나라로 밑으로는 벨라루스를 마주하고 있다고 한다. 최고 장점은 저렴한 비용 대비 북유럽의 감성과 때묻지 않은 자연 및 좋은 치안 등이 있다고 하는데 이는 내가 딱 원하는 조건과 거의 맞아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북유럽에 아직 가보지 못해 너무 궁금하고, 요즘같은 고환율시대에 저렴한 비용이라니.. 그리고 되도록 상업화가 거의 안된 지역을 선호하는 내 입장에선 충분히 매력적인 도시 같다.
해시 태그 서적답게 각국 소개와 여행 루트, 각종 볼 거리와 핫플레이스, 맛집 등에 대한 소개는 꼼꼼하고 알차게 잘 정리되어 있어 좋았다.
책을 보고나니 발트 3국에 대해 좀 더 궁금해져 발트 3국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나온 책을 도서관에서 급하게 빌렸다. 애들이 조금만 더 크면 얼른 가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