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혁명의 미래 - 반도체를 넘어 인공지능으로
정인성.최홍섭 지음 / 이레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책이다. 여지껏 어디서도 읽어보거나 접해보지 못한 책이다.

4차 산업혁명이 화두가 된지 수 년이 흘렀다. ICT, 빅데이터를 넘어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이슈는 많지만 전공자가 아닌 입장에서 막상 혼자 공부를 하며 느낀 것은 파이썬 및 파이썬에서 할 수 있는 머신러닝, 딥러닝 모듈과 음성인식, 영상처리 등 몇가지 예제 딱 거기까지뿐이었다. 막상 현재 세계 유수기업은 어떤식으로 전략을 구상하고 있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갸야 하는지. 왜 NVIDIA가 최고가 된건지. 인텔에서 로이히가 나와 인공후각을 이야기한다는데 로이히가 뭐가 달라 특별한건지 등 평소 궁금했던 것에 대한 이야기는 초심자 입장에선 일절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다. 

처음에는 그냥 또 인공지능이 가져올 머나먼 미래에 대한 이야기겠거니 하고 책을 집어들었는데 점점 읽으면서 내용에 놀랐고 빠져들었다. 이 책은 인공지능이 어떻게 시작되었고, 어떤 흐름을 지나 현재 탑 플레이어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전달해준다. 또한 기업에서 백날 외치고 있는 DX나 AIX가 되려면 어떤 구성요소가 있고 어떤 식으로 전개되어 나아가야 하는지 도 잘 설명되어 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너무 좋은 책이므로 IT 업계나 AI와 관련있는 사람이라면, 또는 관심있거나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꼭 일독을 권하고 싶다.

+책 내용을 보고 저자가 궁금했다. 현재 SK 하이닉스 연구원으로 근무중이라고 해서 놀랐고, 저자의 또다른 책인 반도체 제국의 미래와 TSMC반도체 제국에 대해서도 너무 궁금해 도서관에서 빌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