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혁명의 미래 - 반도체를 넘어 인공지능으로
정인성.최홍섭 지음 / 이레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새로운 책이다. 여지껏 어디서도 읽어보거나 접해보지 못한 책이다.
4차 산업혁명이 화두가 된지 수 년이 흘렀다. ICT, 빅데이터를 넘어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이슈는 많지만 전공자가 아닌 입장에서 막상 혼자 공부를 하며 느낀 것은 파이썬 및 파이썬에서 할 수 있는 머신러닝, 딥러닝 모듈과 음성인식, 영상처리 등 몇가지 예제 딱 거기까지뿐이었다. 막상 현재 세계 유수기업은 어떤식으로 전략을 구상하고 있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갸야 하는지. 왜 NVIDIA가 최고가 된건지. 인텔에서 로이히가 나와 인공후각을 이야기한다는데 로이히가 뭐가 달라 특별한건지 등 평소 궁금했던 것에 대한 이야기는 초심자 입장에선 일절 어디서도 들을 수 없었다.
처음에는 그냥 또 인공지능이 가져올 머나먼 미래에 대한 이야기겠거니 하고 책을 집어들었는데 점점 읽으면서 내용에 놀랐고 빠져들었다. 이 책은 인공지능이 어떻게 시작되었고, 어떤 흐름을 지나 현재 탑 플레이어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전달해준다. 또한 기업에서 백날 외치고 있는 DX나 AIX가 되려면 어떤 구성요소가 있고 어떤 식으로 전개되어 나아가야 하는지 도 잘 설명되어 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너무 좋은 책이므로 IT 업계나 AI와 관련있는 사람이라면, 또는 관심있거나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꼭 일독을 권하고 싶다.
+책 내용을 보고 저자가 궁금했다. 현재 SK 하이닉스 연구원으로 근무중이라고 해서 놀랐고, 저자의 또다른 책인 반도체 제국의 미래와 TSMC반도체 제국에 대해서도 너무 궁금해 도서관에서 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