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주로 가기 위한 로켓 입문
고이즈미 히로유키 지음, 김한나 옮김 / 생각의집 / 2022년 9월
평점 :
요즘 트위터 인수 후 대량 해고로 시끄러운 가운데 핵심인물이 있다. 바로 일론 머스크로 그는 테슬라로 잘 알려진 미국의 사업가이다. 갖은 사생활 이슈로 시끄럽지만 페이팔부터 테슬라까지 굉장히 성공한 사업가이기도 하다. 아직까지 본 궤도에 올랐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그가 관심을 두는 것 중의 하나가 우주관련 사업이다. 스페이스X, 스타링크 등이 그 산출물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향후 많이 연구될 유망한 분야로 우주 관련 사업이 손꼽히기도 한다.
하지만 우주? 라고 하면 일단 어렵다. 고등학교 시절 지구과학 또는 과학 시간에 배운 태양계, 달, 자전/공전, 수금지화목토천해명.. 등등 정도가 떠오른다. 하지만 인공위성이 왜 우주에 떠있는지, 우주로 우주선을 보낼때는 어떤 형태로 보내는지 등은 잘 모른다.
이 책은 그런부분에서 소소한 궁금증을 해소해 줄만한 책이다. 우주, 인공위성, 중력과 같은 기초지식부터 이온엔진, 스윙바이, 우주채굴산업, 달과 화성 등.. 여러가지 우주의 지식에 대해 관련 전공의 교수가 설명한다. 또한 올-컬러 판으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 우주에 관심이 많은 중, 고등학생한테 특히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