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피라이팅의 정석 - 간다 마사노리, 절대 불변의 카피라이팅 공식 100가지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준이치 지음, 김지윤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10월
평점 :

어 다르고 아 다르다고 했다. 말 한 마디가 누군가에게 어떤 의미로 들리고 다가가는지는 천차만별이라고 할 수 있다. 마음도 움직일 수 있고, 그렇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이다. 복잡하고 어려운 단어 대신 쉽고 간단한 단어를, 부정적인 어조 대신 긍정적인 어조를 사용해 고객의 시선을 끌기 때문이다. 잘 쓴 카피는 고객들에게 마음을 움직이기에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기획자, 마케터, 자영업자, 온라인 비즈니스를 꿈꾸는 1인 셀러 등 무언가 팔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객의 마음을 움직일 한 문장이 필요하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심혈을 기울여서 만들고 개발한다한들, 팔리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에 불과한 것이다. 고객의 눈길을 끌지못하는 것은 진짜 아무 의미가 없다. 그렇기에 팔리는 문장을 만들어야한다. 지하철 타기 전에 스크린도어에 광고나 역사안에 광고를 보면서 눈에 들어온다면 관심이 생기게되고, 더 나아가서는 제품을 구매하고 싶다는 욕구가 생길 수 있다. 가장 중요한게 카피라이팅이라고 할수 있고, 이제 세상은 예전과 같이 통신판매나 오프라인 방식의 판매 비중이 줄고 온라인 구매가 대세가 되었지만 여전히 카피라이팅의 힘은 막강하다고 생각한다.


카피라이터라 내용이 방대하고 장황하게 느껴질 수가 있는데, 여전히 불변하지않는 카피라이팅 100가지 공식을 구체적인 사례와 분석을 통해 알려준다. 상당히 디테일하고 구체적으로 다양한 비법을 소개하고 있어 광고를 공부하고 있거나 실제 생업에서 매력적인 카피라이팅을 통해 매출을 증대시킬 필요가 있는 누구에게나 꿀팁을 무한대로 제공하고 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책속의 글은 매우 명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풍부한 예시를 통해 독자가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고, 적용점을 찾을 수 있게해준다. 그렇기에 실용적이고 접근성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상황과 업종에 따라서 아이디어도 달라질 수 밖에 없는데, 이러한 경우까지 다 고려를했다고 생각한다. 결국 좋은 글이란 나와 상대방의 대화라는 측면에서 일상의 단어, 구체적인 표현이어야 한다는 걸 다시금 깨닫게 해준다. 회사나 학교에서 배울 수 없었던 돈 되는 세일즈 카피라이팅을 들여다보면, 그 어떤 비즈니스에서도 통용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간다 마사노리의 세일즈 카피라이팅에 대한 모든 노하우가 담겨 있다. 특히 이론으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전에서 효과를 보았던 샘플들과 사례들이 다수 등장하여 신뢰성을 높인다. 카피라이팅이 걱정이신 분은 최소한 3회독 정도하면 어느 정도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지만 소비자에게 어필할수 있는 무언가가 있어야한다. 제품의 화려함이나 뛰어난 기술이 아니라 소비자의 구매심리를 자극하는 아주 특별한 카피라이팅의 기술을 습득한다면 분명 매출과 성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오게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