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의 뇌 - 저절로 돈을 쌓는 상위 1퍼센트 부자들의 뇌 사용법
모기 겐이치로 지음, 오시연 옮김, 양은우 감수 / 21세기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와 나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부자는 나와는 다른 사람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아무리 발버둥을 쳐도 나는 제자리이고, 부자는 그대로 부자이고. 태생과 환경 그리고 노력과 능력이 다를 수도 있겠다고 생각은 했다. 그런데 무언가 다른 것을 알아보고 싶었다. 누구나 다 부자는 되고 싶어한다. 그렇지만 우리나라 대부분 사람들은 월급쟁이들이다. 솔직히 월급만으로는 부자가 되는 것이 쉽지가 않다. 나 역시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는 회의적이었다. 제목에는 부자의 뇌라고 되어있는데, 뇌하고 도대체 무슨 연관이 있는 것인가? ‘뇌’와 ‘돈’ 사이에는 아주 중요한 비밀이 숨어 있다. 바로 돈을 쓰고, 모으고, 투자하는 모든 행동과 선택이 바로 당신의 뇌에 달렸다. 이 도서의 저자는 모기 겐이치로인데 뇌과학자시다.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예외없이 부자의 뇌가 있다고 강조한다. 지금 부자인 사람, 결국 부자가 될 사람의 사고방식은 돈을 모으지 못하는 가난한 사람의 방식과는 완전히 다르다. 다르기 때문에 부자하고 다른 것이다. 그냥 팩트다. 이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저자는 실제 뇌와 돈에 관한 다양한 연구와 관련 사례를 소개하고, 뇌의 작동원리에 대한 이해와 훈련을 통해 뇌를 재설계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뇌 습관은 의식적으로 개선하지않으면, 무의식적으로 유지를 하게 된다. 저축과 비의 심리나 습관은 행동보다는 뇌에서부터 출발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단순히 돈과 뇌의 관계를 설명하지 않는다. 저축과 소비의 심리학부터 돈을 부르는 뇌 습관까지 무의식적으로 이뤄지는 사고 습관이 어떻게 부의 그릇을 만드는가를 자세히 보여준다. 주제가 돈하고 가까울 수 있지만,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에 대한 계획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을 하게 된다. 궁극적으로 인생의 방향성과 태도를 재정립해야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실천하는 습관을 54가지나 소개가 되는데, 공통적으로 자수성가형 부자들이 실행을 한 것이고, 허황되거나 어려운 것도 아니기에 충분히 배우고 따라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