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챗GPT - 생성형 AI의 원리와 시장 이해, 프롬프트 작성까지, 챗GPT를 일상과 업무에 활용하기 위한 모든 기초 지식! ㅣ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는
박상길 지음, 정진호 그림 / 비즈니스북스 / 2025년 5월
평점 :
요즘 챗 GPT를 모른다면 간첩이라고 생각한다. 적어도 한 번 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챗 GPT에 대해 관심을 가질 필요는 예전부터 있다고 생각을했다. 게다가 이것에 관련된 도서가 너무 많이 나와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좋은 도서로 취사선택하기가 쉽지않을 수도 있다. 이 도서의 저자는 박상길 인공지능 엔지니어다. 검색에서 빅데이터, 인공지능으로 이어지는 디지털 기술을 두루 경험하셨다. 기술이 비즈니스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조직의 업무 관행과 문화를 변화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Chat GPT를 깊이 이해하고 공을 많이 들여서 쓰시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게다가 단순히 사용법뿐만 있는게 아니라 인공지능의 발전에 대한 의의도 배울 수 있기에 미래에 대한 통찰력도 덤으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직장생활뿐 아니라 개인적 삶에서도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되는데 어찌 마다할 수 있겠는가? 방법만 정확히 알 수 있다면, 얼마든지 최상의 결과를 도출해낼 수 있다. 공부는 그 수단이 무엇이든 지식과의 대화를 나누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이골이 날 정도로 Chat GPT를 보고 듣겠지만 효율성을 따진다면 결과물은 몇 배 ~ 몇 십 배 더 빠르게 도출이 될 수 있을거라 기대된다.
분명한 것은 우리에게 상당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이지않을까? 그렇게 본다. 게다가 한 번 만들었다고 그치는 것이 아니라 업데이트, 보완, 개선하는 방향으로 계속 나아지면서 피드백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이 가져온 혁명은 우리의 삶을 바꾸고, 챗GPT는 단순 검색 기능을 넘어 인류의 귀중한 도구가 됐다. 그리고 이 혁명의 흐름에 우리는 빠르게 적응해야 한다. 한 가지 분명한 점은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환경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점이다. 그렇기에 정확하게 잘 알아야 부담감도 줄어들 것이다. 흐름에 따라가지 못하고 뒤처지거나 도태되겠는가?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는 독자분들께서 현명하게 잘 알 것이라 본다. 정제된 언어로 핵심을 파고들어 잘 설명하는 저자의 완벽한 강의에 들어가보자! 업무와 일상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자세히 소개하기에, 이러한 방법들을 이해하고 익히면 높은 생산성을 유지하면서도 일과 개인적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