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포지셔닝의 전략가들 - 초파격의 차별화를 만드는 래디컬 컨셉의 법칙
김동욱 지음 / 래디시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 사업이 동일하게 다 성공을 하는 것이 아니다. 환경이 급변을 해도 대다수의 기업이 도태될 수도 있겠지만, 트렌드에 민감하면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해 성공을 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트렌드에 예의주시를 하는 것은 맞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단순히 그 트렌드만을 맹종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본다. 사업이나 비즈니스는 지옥같은 현장이다. 그렇기에 지속 가능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이제 시장은 게임의 규칙 자체를 바꾸어 소비자의 마음에 강력한 각인을 만드는 타고난 플레이어들의 것이다. 여기서 배울 수 있는 것이 ‘래디컬 컨셉(Radical Concept)’ 전략인데, 이것을 어떻게 적용하고 실행하느냐? 이것이 관건일 것이다. 트렌드만을 따라가는 것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이 되기 어렵기에, 진정한 성공을 위해서는 시장을 재정의하고 소비자의 마음속에 강력한 각인을 만드는 파격적인 접근법이 필요로 하는 전략이다.이 도서의 저자는 김동욱 선생님인데, 인생의 방향과 전략 그리고 크리에이티브라는 세 가지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해낼 수 있는 것은 ‘컨셉’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성공적인 프로젝트의 세 가지 요소, 즉 의미, 사용자 가치, 사업 수익이 좋은 사례들을 소개한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여야 좋은 세일즈라고 생각이 들었다. 게다가 이 책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책을 만들어 컨셉으로 승화시키는 단계까지 정연하고 논리적인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다. 단순히 기술적 측면을 넘어서 태도도 언급하기에 패러다임을 더 확장하는 느낌이었다. 문제를 주도적으로 해결하고, 한결같고, 어려운 일을 마주할 때 용기를 내고, 거절을 대하고, 마음먹은 대로 해내고자 하고, 남들이 하지 않는 걸 꾸준히 축적하는 태도가 마케팅을 배우는데 필요한 과정일 수도 있겠다고 보았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이론에만 충실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를 조화시키면서 발전시키는 것이 진정한 마케팅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한다. 마케팅이라는 것이 이론에만 충실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를 조화시키면서 발전시키는 것이 진정한 마케팅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