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 -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김윤경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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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자기 PR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내 자신이 브랜드인 시대다. 그렇기에 내 자신을 브랜딩할 줄 알아야 적어도 마케팅에 종사하는 분들이 살아남지 않을까? 그런 생각도 해보았다. 한 마디로 나에 대한 개성과 존재감 그리고 캐릭터가 명확하다면 무엇이든 팔 수 있지 않을까? 마케팅이라는 분야는 경영에 있어서 필수적이다. 무언가를 팔아야하지않겠는가? 팔지못하면 그건 쓸모가 없는 것일 수도 있고, 재고가 엄청나게 쌓이기에 분명 플러스는 아닐 것이다. 더 나아가서는 소비자와 관계를 맺을 수도 있는 너와 나의 연결고리도 된다. 이 도서의 저자는 간다 마사노리 마케팅 카피라이터, 경영 컨설턴트시다. 이름은 몇 번 들어본 거 같다. 마케팅은 이론이 국한되어있는 것이 아니다. 얼마든지 응용하고 활용하면서 영역을 더 넓힐 수 있는 분야라고 본다. 저자님이 브랜드 비법을 새로 찾아낸다고 한다. 새로운 시대에는 시대에 맞는 새로운 이론이 필요한 법이다. 시대에 가장 효과적인 브랜드 비법을 찾아내는 것이 마케터에게는 어쩌면 숙명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한다. 그간의 모든 연구 결과를 집대성한 최종 작업물, 한마디로 브랜드 이론의 최종판이기에 눈여겨 볼 만하고, 어느 내용도 하나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흔히 어떤 브랜드나 연예인 혹은 운동선수 그리고 팀에 팬이 있다. 바로 문화적 선망성을 가진 집단에서 발생한다는 점이다. 브랜드가 사회에서 문화적 선망성을 가진 사람들 사이에서 열광적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것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해보았다. 팬들 자체가 소비자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본다. 처음부터 브랜드를 만드는 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다. 쉽지않다는 것도 안다. 그렇지만 한 번 만들어지고, 다져진다면 파급력이 가장 큰 힘도 발휘할 수도 있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한다면, 마케팅도 아무 쓸모가 없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진정한 마케터가 된다면, 마케팅에서도 큰 빛을 발할 것이다. 처음부터 마케팅을 몰라도, 카피라이팅을 몰라도, 세일즈를 모를 수 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카피부터 시작해 자신의 강점을 전달해야 하는 프로필, 랜딩페이지, 기획안, 자기소개서 등에서 상대의 눈길을 끝까지 사로잡을 문장까지 쓸 수 있게 도와주기에 우리의 인생도 점점 더 값비싸지지않을까? 그런 기대감을 가져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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