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말씨 - 예쁜 말과 마음으로 호감을 만드는 말공식
신현종 지음 / 북스고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그대로 '오늘의 말씨'은 말씨에 따라서 그 날의 행복과 감동이 다를 수 있다고 생각을 했다. 이 책은 대화습관이나 말투에 대해서 바로잡는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저자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에 대해 개선의 솔루션을 찾아내고자 노력을 했다. 무의식적으로 부정적인 표현, 인간관계, 간단하게 일목요연한 핵심 등을 알려준다. 어떻게 보면 너무나 당연한 내용처럼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말 한마디가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우리가 살면서 말로부터 자유로워 질 수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더더욱 말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걸수도 있다. 이 도서의 저자는 신현종 현직 쇼호스트이자 브랜딩&스피치 전문가로 말 모임과 강의를 하며 예쁜 말을 공부하는 스피치 크리에이터다. 말이 행동이되고, 행동이 습관이 되고, 습관이 성격이 된다는 말도 있듯이, 책을 통해서 무언가 조금씩 조금씩 바뀌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이제는 무언가 바뀌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어떤 순간에서도 내면의 흔들림은 바로 잡고 마음의 평화를 유지해야한다. 즉 차분해야한다는 것이다. 감정의 휘둘려서는 아니된다. 대화법이라는 것이 쉬운 듯하면서도 어떻게보면 가장 어려운 분야라고 본다. 상대의 말에 경청하고 반응도해주고, 시선도 맞추고, 연습을 그만큼 더 많이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보면서 내가 전혀 알지 못한 것이나, 하지 못한 것들을 이야기해주는 것 같았다. 그래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모르는 것을 새로 아니까 더 기분이 좋았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