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래도 부동산 - 2번의 역전세와 2년의 하락장으로 깨달은 투자자의 확신
최은주 지음 / 한빛비즈 / 2024년 9월
평점 :
얼마 전에 뉴스를 우연히 보았는데, 여전히 집값, 부동산은 하락하지않고 오르는 것 같다. 전세 매물이 없다고한다. 매물이 없다는게 과연 정상인지? 의문과 함께 시작을 하게된다. 대한민국에서 부동산 정책이 여러 번 발표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사후약방문처럼 효과는 미미하다. 솔직히 나도 부동산에대해서 제대로 아는 건 거의 없다. 관심을 지금부터라도 가져야하는데, 여지껏 그렇지 않았으니... 과연 평범한 직장인의 조건만으로도 부동산을 투자나 할 수 있을런지? 약간의 자조감도 있는 것 같다. 요즘에 재테크를 안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투자와 투기는 엄연히 다른 의미이지만, 부동산이 상승할 때를 기다리면서, 하락장이 와도 당황하지않고, 결코 두려워하지 말아야 투자에 성공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 가격의 꼭지에서 집을 산 사람들이 힘들어한다는 뉴스를 보면서도 안도의 한 숨을 쉬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동산 투자를 알아야한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그렇기 위해서는 정확한 투자법을 알아야만한다.
투자의 진정한 실력은 하락장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하락장에서도 살아남는 사람만의 공통점이 있다. 너무 탐욕을 부리면 그건 정말 화로 다가온다는 것이다. 과도하게 하지않고, 리스크를 분산하는 것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한다. 요즘 진짜 순전히 집 한 채 갖는 것도 죄인 것 마냥 참 힘든 것 같다. 단순히 투기가 아닌, 목적에 부합된 투자면 모르겠지만 말이다... 직장인의 입장에서 상황에 맞는 그리고 목적에 맞는 투자 방법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캐치를 하는 것이 중요하겠다. 그만큼 돈도 얼른 최대한 많이 모으면서, 준비된 공부하는 투자자가 되어야겠다. 쉽지 않더라도, 잘못된 방향으로 가서 불행한 것 보다는 내가 스스로 갖추어야 바람직한 투자도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반적인 부동산 투자에대한 내용들을 섭렵하기에는 이만한 책도 없다고 여겨진다. 한 우물만 파는 것보다 전반적인 내용을 두루두루 알려주었기 때문이다. 모두가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는 그 날까지 응원해보고 싶다. 부동산만이 인생의 투자정답이 아니지만, 신조와 이 도서에서 건질 수 있는 철학은 가졌으면 좋겠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