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다움
신영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행복하게 잘 살고 싶어한다. 그 방법은 여러가지 일 것이다. 그 중 하나가 긍정적인 마음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도 해본다. 우리가 살면서 좋아하는 것만 하면서 살아가는 경우는 과연 얼마나 있을까? 물론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이 매치가 된다면 인생에 있어서 큰 행운이 아닐 수 없을 것이다. 나 역시도 그런 삶이면 부럽지않을 것이라 지금도 그렇게 여긴다. 살면서 우리는 생계유지와 자아실현을 위해서 선택의 기로에 선다.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을 직업으로 선택하고자한다면 무엇을 골라야할 것인가? 정답은 없다. 오로지 나 스스로가 선택하는 것이고, 그 선택에 대해서도 내가 스스로 책임을 질 줄 알면 되는 것이다. 이 도서의 저자는 신영재 선생님이다. 외국계 기업 연구소에서 안정적인 생활이 보장이 되었지만, 미래에 대한 회의감으로 사표를 던지고 작가가 되셨다. 좋아하지 않아도, 잘하지 않아도, 도전하고, 이뤄내어 결국 삶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나 역시도 존경의 박수를 아낌없이 보내고 싶었다. 나는 이런 선택을 할 수 있었을까? 


 요즘 청년들이나 젊은분들이 마음껏 웃으면서 살아가기에는 각박한 세상인 것 같다. 조금이나마 경제적이나 삶적으로 자유를 누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적어도 어떻게 살아가야하고, 어떻게해야 행복과 자아실현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세상 일이 내가 마음대로 돌아가지는 않는다. 공식처럼 딱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에 내가 더욱 더 변해야한다. 세상은 변하지않기에. 이 도서가 100%의 바이블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 쯤은 참고를 해도 나는 나쁘지 않은 가치있는 도서라고 생각한다. 청년다움이란 자신이 그리는 대로 살아가고 싶은 도전하는 이들의 용기있는 행동과 선택이 아닐까? 그렇게 보았다. 그들의 삶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