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딩 이노베이터 기본편 - 영문 독해의 깊이를 더해줄, 최고의 영어 독해 비법서! ㅣ 리딩 이노베이터
박지성 지음 / JH Press / 2024년 9월
평점 :
내가 좋아하지 않는 영어에 관한 책이다. 실은 영어를 그다지 잘하는 편은 아니다. 내가 머리가 나쁜건지? 언어센스가 없는건지? 영어를 잘하는 분들은 내가 없는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건지? 항상 여러가지 의문을 품고 살았다. 어떻게 이렇게 영어를 잘하는 분들은 공부를 해왔을까...? 누구나 이제는 영어를 피할 수 없는 세상이 되었다. 즉 영어만(?) 잘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고, 화려한 스펙이 될 수있다는 뜻이기도하다. 그런데 이제는 어릴 때부터 영어교육이 많이 흥한 편이라고한다. 내가 어릴 때는 이렇게까지는 아닌 것 같았는데, 세월은 세월인가보다. 문제는 영어교육을 어떻게 하느냐? 가 관건일 것이다. 다른 나라의 언어를 배우고 익힌다는 건 정말로 쉬운 것은 아닌데, 어떤 분은 그 놀러운 기적을 보여주셨다고 한다. 독해도 그 중 필수요소다. 그런데 독해도 원어민의 사고에서 한다면 좀 더 수월하지않을까? 그러한 과정과 노하우를 원어민식 사고를 바탕으로, 영어독해 문제들을 풀어가는 길라잡이 해설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다. 이 도서의 저자는 박지성 선생님이시다. 내신 영어에 많은 경력이 있으시다.
독해가 어려웠던 이유를 안다면 이 도서를 보면서 앞으로는 독해가 수월해지지 않을까? 그런 기대감을 갖게한다. 그리고 중고등학생들에게 영어가 단기적인 관점에서는 수능일 것이다. 외국어 영역에서 점수때문에 원하는 대학이나 과에 진학을 하지 못한다면 이것또한 굉장히 억울해할 수 있다. 그리고 대학에 진학한다고해서 이것이 최종 목표가 아니라, 진정한 영어를 공부해야한다면, 이런 기본기도 갖춰놓는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더 나아가서는 영어가 재미있는 분야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