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시작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 나만의 유튜브 영상, 스마트폰 하나면 충분해!
에이럭스 교육연구소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는 아이들이나 어른들에게도 인기있는 분야다. 요즘 유튜브는 한마디로 '생활'이다. 오죽하면 학생들이나 아이들의 꿈에서도 유튜버가 상위권을 차지하였을까...? 책을 잠깐 보기만해도, 정말 어린이들을 위해서 기초적인 내용들부터 많이 실어져있다. 쉽게적혀있다. 그래서 보는데는 큰 부담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첫 단추를 잘 꿰어야하고, 이 책이 잘 뀔 수 있도록 도와줄거니까, 시작 할 수 있는 용기가 있었으면 좋겠다. 처음부터 유튜브가 주목받는 이유를 설명해주고있다. 왜 유튜브가 인기가 많아지고, 앞으로의 추세는 어떤지 분석적으로 표현해주어서, 이해하기가 쉬웠다. 유튜브를 무조건 하라고 일방적으로 강요를 하는건, 아니라고 본다. 게다가 최근에도 내가 본 기사중 하나인데, 왜 유튜버가 장래희망 중 상위권인지 설명을 해주고있다.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방증이 아닐까? 생각이든다. 처음부터 이론적인 설명도 같이 곁들여서 하니, 책의 완성도를 더 높이는 건 아닐까?
 유튜브를 시작하려면 채널 이름도 정해야하고, 이것저것 할게 많은 가보다. 기초지식을 알아가는 과정이기에, 꼭 처음부터 짚고 넘어갔으면 좋겠다. 단순히 영상만 만드는 건 능사가 아니니까. 그리고 스마트폰으로도 유튜브 채널을 만들수 있다는 내용은 처음보는 사실이다. 유명한 유튜버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고, 분석하고 진단도해주니까 도전할 수 있다는 의지를 심어주는 것 같다. 단연 유튜버를 하는데, 기본장비가 없으면 촬영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각 장비의 역할과 전문가들의 장비가 어떤 것인지 가감없이 보여준다. 이런 장비가 진짜로 있어야겠다는 생각도 해본다. 물론 기본적인 실력도 갖추어야겠지만. 무엇보다 유튜브를 하려면 잘할 수 있는 컨셉이나 컨텐츠를 끊임없이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한다. 구독자들에게 공감대를 많이 이끌어내는게 더 중요하니까. 단순히 구독자수에 집착을 하는 것이 아니라, 조회수에도 매달리는게 아닌, 순수한 영상으로 승부를 하는 것이 어떨까? 처음에는 어렵고 힘들수 있다. 하지만 천천히 책에 있는 그대로 따라해보면, 나도 모르게 신세계에 빠지지는 않을까? 저자분하고 나하고 책을 읽으면서 대화를 하는 느낌이라 마음편하게 읽었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