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툰으로 온라인 건물주 되기 - 12만 팔로워 뱁새툰 작가가 알려 주는 계정 성장 전략
김뱁새 지음 / 경향BP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직업 하나로는 버티기가 쉽지 않은 시대다. 적어도 투잡을 뛰어야 그나마 빠듯하지 않다. 어쩌면 투잡의 일환으로 투자가 필수인 시대일지 모르겠다. 조물주위에 건물주라는 말도 있지 않는가? 그만큼 건물하나만 있으면 어쩌면 남부럽지 않게 살 수 있다는 것이다. 면적이 어떻든, 몇 층이든 간에. 기안84. 대표적인 웹툰 작가다. 건물을 샀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물론 방송도 같이 출연을하지만. 네이버, 다음, 카카오 웹툰에 이어 새로운 플랫폼인 인스타에서 웹툰을 연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타 사이트들에 비해 접근성이 좋고, 개인계정으로 관리가능 하기 때문에 쉽게 도전하기 쉬운 인스타툰은 광고와 협찬으로 수익을 낼 수 있어 부업 N잡 중 하나 로도 알려져 있는데, 이렇게 수익을 내기까지 팔로워 수를 늘리고 광고 체결을 하기까지 꽤나 많은 노력을 필요하다. 인기있는 인스타툰을 만들기 위한 인스타툰 제목, 소재, 캐릭터를 만들고 인스타툰 노출 알고리즘을 잘 타기 위한 전략도 갖춰줘야만한다. 이 도서의 저자는 김뱁새 선생님이시다. 4년 6개월간 무명이었던 작가가 어떻게 갑자기 떡상하게 되었나? 이 점을 주목해야한다. 가만 생각해 보았을 때 마케팅적인 내용도 배울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무엇보다 웹툰을 하려면 소재에 대해서 먼저 고려를 해야한다. 인스타툰은 인스타그램과 웹툰의 합성어로, 인스타그램 같은 소설 미디어에서 웹툰 형식으로 콘텐츠를 소비하고 생산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인스타툰을 그릴 때 효율적인 작업을 하려면 적절한 소재를 찾는 법, 어울리는 캐릭터를 만드는 법, 콘티를 짜는 법 등을 아는 것이 좋다. 본인의 모든 것이 소재가 될 수 있다고한다. 그런 점을 주목해야할 필요가 있다고 느꼈다. 그리고 그림도 신선하게 잘 그려야할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은 SNS이기에 벤치마킹을 하면서 성공할 수 있는 요소는 내 것으로 따로 건지고, 실패한 사례를 통해서 반복하지 말아야할 내용과 교훈도 얻을 수 있다고 본다. 성공적으로 운영하는데 필요한 전반적인 전략과 실질적인 팁을 얻을 수 있다. 각 주안점을 집중적으로 읽고 이해하면 인스타툰을 통해 온라인 건물주로서 성공적인 경로를 마련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당신을 무대 위에 세워주는 건 재능이 아니라 용기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