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단순하게 몰입한다는 것 - 몰입의 힘으로 타이탄의 도구를 얻어낸 7가지 비밀
캐서린(윤지숙)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7월
평점 :
몰입. 말 그대로 무언가에 빠져있는 상태다. 몰입관련 도서도 시중에 많이 나오는 편이라고 알고있다. 페이지수가 그렇게 많지는 않아서 크게 부담은 없었고,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설명을 해주는 인상을 깊이 받았다. 보는데는 큰 어려움 없이 수월하게 읽었다. 나도 그렇게 집중력이 뛰어난 편이 아니다. 산만한 덩치처럼, 산만한 편이다. 그래서 무언가를 제대로 시간내에 해본적이 있는지 모르겠다. 살면서 한 번이라도 간절하게 원한 것이 있었나싶다. 안 되는 줄 알면서도 매달려 본 적 없었고, 그냥 포기를 쉽게한 적이 있었다. 지금 불안하고 막막하다면, 단순하게 몰입해보는것이 어떨까? 인간은 인공지능에 비해서 능력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최대한 효율로 발전을 할 수 있는 여지는 있다고 생각한다. 더 빠르고, 더 강력하게 뇌를 활용하는 전략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그 가능성은 더 높아질 것이다.
모든 내용이 다 중요하지만, 눈에 쏙쏙 들어오는 부분도 많이 있었다. 진다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닌데, 지는 법을 배워간다는 것. 이 또한 나에게 가르침이 많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었다. 몰입의 긍정적인 효과는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보다 훨씬크다. 나도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이 책을 미리보고 공부를 했으면 지금보다 결과가 더 나아지지 않았을까...? 하는 상상도해본다. 몰입을 하는데 쉬운 노하우도 이 책에 소개가 되어진다. 몰입은 우리가 예상하는 것보다 고차원적인 단어는 아니라고 본다. 과학자, 천재들만 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도 얼마든지 노력을 하면 할 수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그 효과를 알고, 겪으면, 이 책을 읽었다는 시간투자와 보람보다 더 큰 뿌듯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내 앞의 한계를 깨부수고 인생을 바꾸는 새로운 여정을 시작해 보자.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