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컬러 - 원하는 이미지를 만드는 목소리 스타일링
이명신 지음 / 찌판사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소리에 컬러가 있다는 건 솔직히 이해하기가 힘들었다. 소리하고 색상하고 무슨 연관이 있다는 말인가? 그리고 내가 말을 할 때 듣는 목소리하고 녹음된 목소리하고는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보통 신뢰감을 주는 목소리는 중저톤이다. 그런데 모든 사람들의 목소리가 중저톤은 아니지않는가? 하지만 한 가지 고무적인 내용은 누구나 연습과 노력만 있다면 얼마든지 목소리도 가꿀 수 있다고한다. 매력있는 목소리는 분명히 존재를 하긴 하나보다. 목소리를 원하는 대로 디자인을 할 수 있다고한다. 디자인는 컬러하고 매치가 되지않는가? 목소리를 가시화한다는 뜻이기도하다. 이 도서의 저자는 이명신 티엔티 스피치 대표시다. 나의 목소리 고민을 해결하고, 원하는 목소리 이미지를 만들 수 있도록 셀프 훈련법을 자세하게 제시한다. 좋은 목소리 나쁜 목소리가 딱 하나로 정해진 것은 아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한 목소리가 있다고 강조한다. 

 무엇보다 내용을 알아도 연습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올바른 연습 방법이어야한다. 내 보이스 컬러를 알면 연습을 통해서 얼마든지 내가 원하는 목소리를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장점에 새로운 표현 방법을 더하면 나의 목소리 이미지는 더 풍부해진다. 내가 원하는 더 매력적인 목소리를 만드는 셀프 훈련법을 보이스 전문가가 알려주니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그리고 저자님은 색채심리 전문가와 함께 39가지 보이스 컬러 카드를 만들어, 사람들이 보다 쉽게 자신의 목소리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원하는 보이스 컬러를 만들기 위해서 어떤 훈련이 필요한지, 세세하게 그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독자는 이 훈련법을 따라하기만 해도 원하는 결과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충분한 노력과 시간이 뒷받침이 되어야한다. 그래야 이 도서도 빛을 발할 것이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