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실패하지 않게 일하는 법 - WORK : 프로 일잘러가 되기 위한 업무 가이드 손안의 지식 1
홍순성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일을 잘하고 싶지만, 일을 잘하려면 무언가를 배워야하거나 타고난 감각이 있어야한다. 공부머리가 있다고 하더라도, 꼭 일머리가 있는 건 아니다. 일머리, 일센스는 타고난 무언가가 있거나, 노력으로 커버를 해야한다고 생각한다. 일 잘하는 법을 회사에게 누군가에게 알려달라고 말하는 것도 선뜻 쉽지가 않다. 그래서 얼마든지 모르거나 고민이 있을 때, 이 책의 힘을 빌어서 수월하게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업무 수행전략, 나만의 일하는 노하우, 사고의 확장, 하루 계획 등등 이런 분들께 1-10까지 알려준다. 신입사원들은 회사의 모든 것이 낯 설고, 아직 일이 손에 덜 익었을 것이다. 그런 분들에게 '일잘러의 고급 업무 스킬'도 아낌 없이 전수해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 페이지들을 사진으로 꼽아보았다. 단순히 일하는 방법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생활하는 측면에서도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다. 충분히 회사에서 겪을 만한 상황이나 일들이다. 어쩌면 이 책이 바이블이 될 수도 있겠다는 예상도 해보았다. 언제까지 신참, 미숙의 꼬리표를 달고만 다닐 수는 없다. 일을 하다보면 시간이 부족하다는 것처럼 느낄 수 밖에 없다. 그렇지만 이것을 극복해낸다면 정말 엄청나게 편하다는 것도 알 수 있게될 것이다. 나도 그러고 싶다. 사회, 조직, 회사생활은 도덕성만 가지고는 살아남을 수 없다. 능력과 재능 등 가시적인 것들을 보여줄 수 있어야한다. 이 책을 외운다는 생각보다 따라해보면서 연습을 한다는 생각으로 해본다면, 얼마든지 그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잘 대처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출판사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