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배우는 데이터 사이언스 그림으로 배우는 시리즈
마스이 토시카츠 지음, 김성훈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이터 사이언스라는 직업 분야가 있다는 건 처음들었다. 그러면서 동시에 관심과 궁금증이 생기게 되었다. 들여다보니 AI와도 많은 연관이 있다고한다. 그림으로 배우기에 텍스트보다도 더 이해하는데 수월함도 있지않았나? 그렇게 생각해본다. 비전공자나 입문자들도 그림으로 배우기에는 큰 장벽이 없을 것이라 판단했고, 책도 그렇게 큰 편이 아니기에 나는 부담이 없었다. 게다가 설명도 장황하지않아서 좋았다. 간단명료하게 설명하는 부분에서도 강조된 부분은 글씨체가 따로 굵고 표시가 되어있다. 그렇게 차근차근 살펴보면 될 것이라 생각한다. 데이터 과학은 단순히 데이터를 처리하고 분석하는 기술을 넘어서, 데이터에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통찰력이 필요한 학문이다. 데이터가 광범위하고 양은 방대해지기에 새로운 가치를 발견해야하고 통찰력도 요구되어진다. 문제해결과 새로운 기회도 찾을 수 있게끔하게해준다. 이 도서의 저자는 마스이 토시카츠 테크니컬 엔지니어(네트워크, 정보보안)다. 기타 정보처리기술자시험에도 다수 합격. 비즈니스 수학 검정 1급에 합격하여 공익재단법인 일본수학검정협회 인증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계신다.




 그래프와 값의 종류, 데이터 구조 등 기본 지식부터 데이터를 분류하고 예측하는 데 필요한 통계학 기초, 최신 기술인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보안 문제까지 데이터 과학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데이터 분석 기법과 데이터를 다룰 때 주의할 점 등 기초를 다지면 데이터를 보다 능숙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