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해커스공무원 기출 보카 4000+ 1~2권 + 영어단어 미니암기장 3종 세트 - 전3권 (9급 공무원) - 국가직, 지방직, 서울시 9급 공무원 시험 대비 ㅣ 기출 어휘+기초 어휘+다의어+생활영어 ㅣ 단어암기 어플 ㅣ 단어시험지 제작 프로그램
해커스 공무원시험연구소 지음 / 해커스공무원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취업을 하는데 여러모로 어려움이 많다. 준비해야할 것도 엄청많다. 100% 완벽하게 준비를 한다고해서 내가 원하는 직장과 직무에 100% 취업이 되는 것도 맞는지 잘 모르겠다. 취업을 아무나 하는 건 아닌가? 취업하는 사람만 따로 있고, 그렇지 못하는 사람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닌데. 그렇다고 포기를 할 수도 없는 노릇이 아니겠는가? 공기업, 금융권, 언론사, 대기업도 쉽지는 않겠지만, 여러가지로 준비를 할 줄 알아야 원하는 직장에 들어갈 수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생각한다. 취업은 매년마다 출제기준도 바뀌고 내용도 개정이 되기에 그 트렌드의 변화에 민감해야한다. 그리고 아무리 영어시험을 준비하는 기출 어휘라 할지라도 우습게보면 안된다. 내용도 방대하고, 주로 나오는 것들 기출 경향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보통 시험에서 빈출 어휘에 대한 준비도 없이 시험에 도전한다는 건 맨 땅에 헤딩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게다가 출제기준에 걸맞게 기준을 충실히 반영하였고, 대비를 하면서도 자연스레 개념을 정립하게끔 도움을 주면서, 다 년간 형태를 분석하는 것을 풀면서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다고 본다.

 정말로 하나하나보면 해커스에서 수험생이라는 심정으로 만든 흔적이 묻어난다. 아무리 내가 개념을 철저히 익혔다고 한들, 완벽하게 머릿 속에 잡혀야 합격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나 역시도 준비과정에서 모르거나 틀린 부분을 더 철저히 점검하니, 머릿 속에 길게 남은 경험이 있다. 그리고 혹여나 도움을 받을 일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필기를 통과하면 면접를 거쳐야하는데, 언제까지 필기에만 그리고 영어에 발이 묶일 수는 없지 않는가? 꾸준히 한 번은 다 거친다는 마인드로 차근차근 임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내용자체가 엄청 쉬운 건 아니지만서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끔 이끌어주고있다. 이 책과 해커스의 존재감만으로도 수험생분들에게 힘과 위안이 되는 것 같다. 원하는 직장에 모든 사람들이 전부다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은 나도 잘 알지만, 모두들 좋은 결실을 맺길 진심으로 바란다. 단순히 준비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업이다. 우리의 미래를 이어가게끔 도와주는 것이다. 평생 직장으로 살아가도록 나와 미래의 연결고리가 아닐까? 과정도 중요하지만, 꼭 결과로 증명해야 인정을 받을 수 있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