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빌더 - 역경을 성공으로 뒤바꾼 평범한 영웅들
세라 테이트.애나 보트 지음, 김경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이 리빌더인데, 이 단어 자체가 마음에 들었다. 다시 무언가를 세운다는 뜻이 아닌가? 역경을 역경을 성공으로 뒤바꾼 평범한 영웅들의 이야기다. 그리고 철저한 연구와 생동감이 넘치는 사례 그리고 실천 방법도 현실적이라서 눈과 머리에 많이 들어왔다. 누구나 살면서 탄탄대로와 같이 순탄한 삶만을 산 분은 없을 것이다. 슬럼프도 적어도 한 번 쯤은 겪어보았을 것이다. 이 슬럼프를 성장의 기회로 만드는 마인드셋. 마음가짐이 무엇인지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되는 것이다. 실패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 현실적인 실천 도구와 유명인들의 실제 사례로 이어지는 실용적인 구성으로 슬럼프에서 성장으로 나아가는 길을 열어주는 가이드북이다. 인생뿐만 아니라, 세상도 힘들고, 경제도 어렵고, 여러가지로 힘들다. 회복탄력성을 할 줄 알아야, 바로 딛고 인생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아니겠는가? 어떠한 실패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그리고 성공의 기준은 제 각각 다양하다. 사회적 지위와 많은 돈과 명예 그리고 많은 주목을 받는 것만이 성공이라고 할 수는 없다. 성공이라는 의미를 성공하는 사람은 선택받은 소수가 아니라 모든 사람이 경험할 수 있는 폭넓은 개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 번 실패했다고해서 인생이 실패하거나 망한 것인가? 아니다. 그렇기에 이 도서에서 알려주는 인생의 슬럼프를 창의적으로 건너가는 방법을 무조건 캐치해야만한다. 매일 매일 경쟁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꿈과 용기를 줄 책이다. 인생의 성장곡선이 정비례처럼 상향식 직선이 아니다. 롤러코스터일 수도 있고, 계단식일 수도 있다. 부서진 적 없는 사람, 무너지지 않는 인생은 결코 존재하지 않으며 실패를 딛고 일어선 경험 자체를 궁극적인 성공으로 봐야하지않을까? 누구든 각자의 삶과 치열한 직장 생활에서 어떤 고난이 닥쳐오든 툭툭 털어버리고 다시 나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희망해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