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의 신 - 충주시 홍보맨의 시켜서 한 마케팅
김선태 지음 / 21세기북스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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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즘 이분 모르면 간첩일 정도다. 나도 보니까 진짜 신박할 정도다. 충주시가 엄청 유명한 도시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충주시를 완전히 맛깔나게 홍보를 하시는 분. 김선태 주무관님이시다. 진짜 요즘 능력자라면 이 분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한다. 자기 PR, 홍보 어떻게 보면 그냥 단어에 불과할 수 있겠지만, 이것들을 간과하기에는 세상에서 너무나 중요하고 아름다운 단어가 아닐까? 그렇게 생각한다. 이런 능력을 갖추신 그 자체에 부러움을 가지기도했다. 처음부터 유튜브에 관심이 있던 것은 아니었지만, 시켜서 시작을 한 것이었다. 그런데 유튜브를 성공을 시켰다. 누구나 시작을 할 수는 있지만, 아무나 성공을 할 수는 없는 것이라 생각한다. 유튜브 자체가 단순히 영상을 만드는 것이 아니다.  기획부터 촬영, 출연, 편집까지 해야한다. 이 모든 것들을 혼자서 하셨으니, 정말 고생을 많이 하셨을 거라 생각이든다.  저자는 김선태 충주시 홍보맨이시다. 충주시청 유튜브 운영 전문관이자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공무원이다. 시장님의 지시로 충주시 공식 유튜브 ‘충TV’를 개설하고 운영하게 되었다. 3년 만에 6급 주사로 초고속 승진했다면 말 다하지 않았는가? 단순히 유튜브를 어떻게 시작하느냐? 를 배우는 것에 그치지않고, 어떻게 기획을 하는지, 홍보를 하는지?를 창의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나는 유튜브를 꾸리겠다는 생각보다, 어떻게 홍보를 할 수 있을지? 이것을 배워보고 싶었다. 

 홍보의 핵심과 브랜딩의 방법을 배운다면 어디서든지 성공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느낌을 심어주었다. 단순히 돈이 많이 있어야하는 것이 아니다. 복잡하게 생각하지말고, 단순히 영상을 보는 사람들의 성향도 철저하게 분석을 했을 것이다. 내가 생각하는 것과 예상하는 것 위에 서있다. 신선했다. 마케팅, 홍보 이런 것들이 우리의 실생활과 뗄레야 뗄 수없기에 더 중요성을 다시금 깨닫게 되었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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