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분 완성 초간단 도시락 레시피 100 - 도시락 & 집반찬 한 번에 해결!
오민주 지음 / 시원북스 / 2024년 2월
평점 :

보통 채식만 먹으면 솔직히 나는 먹기가 힘이든다. 고기도 같이 있어야 밥을 잘 먹는 편이다. 게다가 요즘에는 물가때문에 나가서 밥을 먹는 것도 조심스럽다. 비록 이 책이 도시락이지만, 집에서도 얼마든지 해 먹을 수도 있고, 싸가서 먹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겉표지만 보아도 음식이 소박해보였다. 보기만해도 맛있어보이고, 한 번 해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절로생겼다. 시원북스는 외국어 전문 교재 출판사인줄 알았는데, 이런 도서가 나와서 깜짝놀랬다. 이 도서의 저자는 오민주 선생님이신데, 인스타그램 10만 팔로워 ‘야미도시락’ 운영자시고, 도시락 만드는 데 진심인 요리 초보들의 구세주시다. 자취생활을 오래한 경험과 그 경험에서 우러나온 노하우를 가감없이 드러내고 있다. 제목 그대로 레시피는 100가지에 달한다. 메인 메뉴 30개, 메인 반찬 30개, 곁들임찬 40개로 구성되어 있기에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요리할 때 옆에 두고 펼쳐보기 쉽도록 스프링 제본으로 만들었고, 저자가 자주 사용하는 제품과 조리도구를 수록해서 꼭 필요한 도구가 무엇인지 감이 잡히지 않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대표적인 레시피 소개페이지다. 조리법도 장황하지 않게 간략하게 일목요연하게 나와있다. 그리고 레시피도 정말로 알차게 실어져있기에. 무려 도시락이 100개나 레시피가 된다는 것인가...?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나온다. 책이 도시락에 중점이 두어있다. 그렇기에 도시락에 반찬들을 배치하는 방법이나, 도시락을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지도 알려주고 있어서, 충분히 따라하는데 어려움도 없고, 감각을 키우는데도 좋을 것이다. 이 책은 영원히 소장을 해야겠다. 어느 것 하나 버릴 내용이 없어서...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