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무기들 - 브랜딩 시대, 30가지 일의 무기로 싸우는 법
윤진호 지음 / 예미 / 202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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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은 경영학에서 필수 과목 중 한 분야이다. 나도 복수전공으로 경영학을 택했지만, 배워도 배운 것 같지가 않고, 머릿 속에는 1도 남아있지 않는 듯했다. 그 때는 어쩌면 나에게 흥미가 없었을 수도 있겠고, 딱딱한 학문으로 느껴졌다. 공부를 하면서 쉽게 이해가된다면 배우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일 수도 있겠다. 그리고 이 책은 2시간만 투자하면 비전공자도 마케팅의 기본은 익힐 수 있다고한다. 기본만이라도 익혀도 어쩌면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전공책을 보면 알듯이, 페이지수가 어마무시하다. 그런데 이 책은 두께도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다. 살면서 마케팅을 한 번도 활용하지 않을 일은 없을 것이다. 심지어 기업이나 회사에서도 비즈니스에서 마케팅을 활용을 한다. 게다가 내 생각이지만 개인도 자기PR을 하는데, 이것도 나는 마케팅의 한 일환이라고 여겨진다. 제품이나 나나 결국에는 누군가에게 인정을 받고 선택을 받아야하기 때문이다. 마케팅도 이제는 생존의 일환이라고 할 수 있다.

 

 태어나면서 마케팅을 아는 상태인 분은 없다. 마케팅을 몰라도 방법을 알면 얼마든지 최고의 마케터가 될 수 있다고 이 책은 강조하고 희망을 심어준다. 저자는 마케터 초인인데, 과거에는 완전 초보였다고한다. 현재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까지 힘겹게 쌓아올린 경험과 일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를 하는 것이다.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인지 궁금했다. 예를 들어 면도기가 있다면, 당연히 면도날도 딸려있어야한다. 면도기를 싸게 팔아서 보급시킨뒤 교체형 면도날로 수익을 올리는 법이다. 지속적인 수익을 기대하게끔 만드는 모델이다. 네스프레소도 마찬가지다. 커미머신이 필요하면 그 후에는 커피 캡슐이 필요하지 않겠는가? 이런 것들을 보면 제품이 뚝딱뚝딱 생각없이 나오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경영학도 학생, 마케팅 부서 회사원 등 여러 사람들이 마케팅을 배우는데 이 책을 잘 활용하면 좋겠다. 마케팅은 다른 사람을 이해할 수 있고, 사람들과 함게 생존하게 만드는 무기라고 나는 생각한다. 무조건 일을 열심히만 하는 사람은 맨손으로 싸우려는 사람이며, 자신만의 무기를 찾고 만들어가는 것이야말로 마케팅 전쟁에서 살아남는 생존법이 아닐까? 그렇게 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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