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잘 잤으면 좋겠습니다 - 매일이 피곤한 당신을 위한 숙면 처방
김경철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정말 마음에 들었다. 최강의 수면. 꿀잠. 불면증 환자분들에게는 이것이 희망사항이자 꿈일 수 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인생의 1/3정도는 수면을 취한다해도 과언이 아니다. 문제는 수면 시간 못지않게 수면의 질도 중요하다. 수면법도 여러가지로 나오고 있고, 수면제, 수면제이면서 수면제 같지 않은 약들도 나오고 있다고한다. 잠을 푹 자야 사람이 살 수 있다. 몇 시간이라도 덜 자거나 잡치면 다음 날 하루가 망하는 기분일 것이다. 우선 이 책의 저자는 김경철 선생님이시다. 대중을 위한 의학 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맞춤 영양전도사이자 가정의학 전문의다. 현대인이 꼭 알아야 할 건강 및 의학 지식을 전달하고자 이 도서를 내셨다고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제1강 나는 왜 푹 자지 못할까 / 제2강 수면제, 먹어도 괜찮을까 / 제3강 부족한 호르몬을 보충하라 / 제4강 수면 영양제, 얼마나 도움이 될까 / 제5강 꿀잠을 위한 수면 습관 / 제6강 나에게 맞는 수면 치료법은 따로 있다   총 6강의 대주제로 구성되며, 알아두면 도움이 될 내용들이 많이 있다.


 수면에 있어서 하루의 생활 패턴이 중요하다는 점은 백 번 천 번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나 역시도 새벽에 늦게 자면, 늦게 일어나게 되고, 무언가 생활패턴이 늦어지는 느낌을 겪은 적도 있었다. 진정으로 생활방식의 변화를 원한다면, 이 책에서 출발을 해도 전혀 늦지않고 탁월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보면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고, 처방을 실천하는 것보다 이 책의 내용을 건져서 좋은 습관으로 변화시키는게 몇 배는 나을 것이다. 매일매일 반복적으로 실천한다면, 매일매일 새사람이 되는 것이다. 수면 장애에 시달릴 때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행동 처방, 식사법, 운동법 등이 실제로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상세한 연구 및 통계자료를 통해 소개한다. 인지 행동 치료에 도움이 되는 기본 지침과 최신 디지털 치료제에 대한 정보도 다루고 있어, 수면 장애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츨핀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