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세상의 현자 - 불확실한 인생을 통찰하는 인생 성공 법칙
주볜 지음, 김유경 옮김 / 미디어숲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을 사는 것 자체가 꽃길, 탄탄대로처럼 순탄하지는 않다. 롤러코스터처럼 오르막길에다가 내리막길 이런 과정을 반복하기 마련이다. 게다가 지금도 끊임없이 소용돌이치고 있는 변화의 물결에 인간들은 존재하고 있다. 그 물결을 거스르고 나만의 고집으로 버틴다면 실패와 도태의 길을 걷게 되는 것이고, 흐름을 제대로 탄다면 끊임없이 다가오는 기회에 올라타면서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다. 이 도서의 저자는 주볜(九?) 작가이자 언론인이며 《포춘》 선정 500대 기업의 임원이다.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복잡한 흐름을 보여주는 현대 사회에서 과연 개인은 어떻게 성장할 수 있는가?에 주목을 많이 하고 있다. 누구나 출발점이 제각각 다를 수있다. 그렇다고 이 위치에서 불만과 한탄만 할 수는 없는 노릇이 아니겠는가? 그러면 그럴수록 나만의 패스트 트랙을 찾고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으려고 해야한다. 목차를 알면 이 도서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chapter 1. 선택과 집중 / chapter 2. 장인이 되는 길 / chapter 3. 미미한 시작으로 거대한 성장을 이루는 길 / chapter 4. 미래의 위기, 그리고 출구 총 4챕터로 구성되며,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의 내막과 앞으로의 변화의 트렌드에서 어떻게 기회포착에 민감해야할 지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기본의 중요성과 먼저 성공을 한 사례나 조언을 통해서 우리가 앞으로 살아가는데 분명 더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누구나 머리로는 생각하나, 마음으로 느끼지 못하거나 행동하지 않는 부분에 대한 조언일 수도 있고 지금의 방식에서 변화나 성장을 지향하고자 한다면 스스로에 대한 점검과 성찰의 시간을 필수적일 것이다. 책에서도 이런 기본기를 강조하며 현실의 삶과 더 나은 방식, 자세 등에 대해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 코로나 팬데믹의 저금리 거품 경제를 지나 세계적인 경제 침체로 접어드는 시대에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관한 저자의 깊은 이해를 함께할 수 있다. 성공한 사람과 보통 사람은 일을 대하는 태도에서부터 현저하게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다. 일을 대하는 마음가짐의 차이에서 태도의 차이가 생기는 것이 아닐까? 허망한 안정감에서 벗어나 변화와 도전을 끊임없이 시도해 보며 반복해나가야 성공자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다.


츨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