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더플래닝 - 기획은 하나의 질문을 통해 새로운 길을 찾는 것이다
박성후.나석규 지음 / 더페이지 / 2023년 11월
평점 :
누구나 직장생활을 한다면 기획을 해보았을 것이다. 그런데 기획이라는 것이 막상 시작하려고해보면,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다. 기획이라는 것 자체가 큰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화가처럼 그림을 그릴 수도 있겠지만, 여기서는 영감을 통해서 한다는 걸 알 수 있다. 어떻게 해야 좋은 기획과 플랜을 잘 짜는 사람이 될까? 그 노하우를 알려주는 것이 이 도서다. 이 도서의 저자는 박성후, 나석규 선생님이시다. 지식경영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계신 분이시다. 기획은 질문으로 시작해서 질문으로 끝난다고 강조한다. 기획이란 단하나의 질문, 단 하나의 목적, 단 하나의 목표에 대한 답을 찾는 것이라고 정의하신다. 이 새로운 질문이 도미노 효과를 불러 낼 수도 있다. 기존의 틀을 바꿀 수도 있고 새로운 것이 들어오면 더 활성화 될 수 있기에 더 많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목차를 알면 이 도서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기획은 하나의 질문에 답하는 것이다 / 2장 진짜 최고들은 다른 것을 본다 / 3장 거절할 수 없는 기획의 비밀 / 4장 기획의 마스터 로직 FOCUS 5단계
총 4장으로 구성되며 기획에 대한 총망라된 내용을 알 수있고,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기획’이라는 단어는 왠지 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다. 그리고 대기업이나 공공 기관에만 필요한 전문적인 분야일 것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기획은 그저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방책을 세우는 일이다. 자신이 몸담은 조직에서 새로운 사업을 준비하는 것도 기획이지만, 우리가 현실을 살아가면서 개인적인 목표를 찾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도 기획이다. 다시 말해서 평생의 꿈을 이루기 위한 고민도 기획이지만 자신이 사는 아파트의 버려진 베란다 공간을 어떻게 잘 활용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것도 기획에 포함되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단지 기획이 주 업무인 사람들에게만 유용한 것이 아니다. 이러한 구성을 하다보면 빠르면서도 남들과 차별화된 기획을 할 수있고 상대방의 눈높이에 맞추고 철저한 차별화를 할 수있고, 앞으로 상사와 고객에게 칭찬받는 기획을 확실히 잘할 자신감이 가득할 거란 기대감도 가져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