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심력 - 생각의 전환으로 돈, 시간, 자유를 얻는 6가지 성공 마인드
임형재 지음 / 지니의서재 / 2023년 11월
평점 :
누구나 성공을 하고 싶어한다. 하지만 성공을 아무나, 모두가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그리고 자기계발서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주제는 '성공'이다. 물론 행복과 성공이 기준이 획일화인 것처럼 정해진 것은 없다. 가장 부러워하는 성공은 많은 부를 쌓고, 높은 위치에 올라가고, 다수의 관심과 인정을 받는 것일 것이다. 그리고 사람마다 가치관과 기준은 다를 것이지만, 성공을 가장 많이 따지는 척도는 돈이다. 돈이 없이 이 나라, 사회에서 살아가는 건 정말 어렵다. 나 역시도 이것에 대해서는 부정을 차마 못하겠다. 그런데 이것만 성공의 기준으로 하기에는 그래도 아직은 세상이 조금이나마 따뜻하면서, 마음 한 켠에는 씁쓸하면서 찝찝하다고 느껴졌다.
이 도서의 저자는 임형재(장배남TV) 선생님이다. 8평짜리 작은 공간을 얻어 생애 첫 가게를 연 후 7년이 지난 지금 300여 개의 직가맹점 오픈과 10여 개의 브랜드를 기획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대표로 일하고 있다.
목차를 알면 이 도서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1 기회는 남이 주는 것이 아니다 / PART 2 나만의 나라로 초대합니다 / PART 3 머리로 고민하고 가슴으로 결정한다 / PART 4 끝까지 해내는 힘 / PART 5 불을 지피려면 먼저 장작을 던져라 / PART 6 가치를 나누면 열정이 배가 된다
총 6파트로 구성되며, 꼭 사업에 뛰어들지 않더라도 이러한 마인드와 노하우를 가지고 살아간다해도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든다.
성공에 대한 의미에 고민을 한다기보다, 어떻게하면 성공을 할 수 있을까? 를 생각하는 것이 맞다고본다. 초심력. 처음 가진 마음의 힘이다. 흔히 초심을 잃지말자고 하지않는가? 실패가 결과적으로는 아쉬움이 있지만, 또 초심력을 갖게하는 원동력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해본다. 실패란 부정적이고 우울한 느낌이 아니라 미완성일 뿐이다. 조급하게 서두르지만 않는다면 사람마다 시간표가 다를 뿐 모두 성공을 향해 가고 있는 중일거라 본다. 우리는 일반적인 통념이 정해놓은 기준 안에서 비교하며 좌절한다. 그 프레임에 갇혀 성공과 실패를 결정한다. 성공은 어떤 것을 성취하기에 앞서 그 틀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실패하는 사람은 낙오자이며, 이 사회에서 도태된 사람이라는 선입견을 갖곤 한다. 이제는 이런 색안경을 과감하게 벗어야한다. 지금 이 자리에서 작은 성취를 이루는 사람은 이미 성공을 이룬 것이다. 처음부터 완벽한 사람은 없다. 그저 어제보다 나은 오늘만 있으면 된다. 그러다보면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가게 되어있다. 결국 성공의 기준은 세상이 규정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결정하는 것일 것이다. 책 한 권에 모든 노하우가 있다는 건은 어렵겠지만,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