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의 힘 - 한 줄 쓰기부터 챗GPT로 소설까지
남궁용훈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글을 쓸 수는 있다. 다만 글짓기 다운 글을 제대로 잘 쓰느냐? 이것이 관건이다. 그리고 글을 쓰는 목적은 다양하다. 문서, 보고서, 소설, 보도자료 등등. 그런데 의사소통을 하는데있어 말이 가장 빠르고 편하기에, 글을 쓰는 일이 단 한 번도 살아가면서 없을까? 나는 그 질문에는 동의하지 않는다. 이제는 글쓰기도 하나의 능력이자 스펙이라고 본다. 그냥 쉽게 생각하면 평생 이어지고 그렇게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이자 구조다. 물론 장래희망이 소설가나 국어 선생님, 혹은 문학가가 아닐지라도, 글쓰기는 인간이 현대 사회에서 살아가기 위해 반드시 익혀야 할 사칙연산과 같은 지식이며 기능이라는 말도 있다. 이 도서의 저자는 남궁용훈 큐레이션 전문작가시다. 어제와 다른 나를 만나기 위해 읽기 시작, 읽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쓰기 시작을 하셨다고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1 비즈니스 글쓰기로 생존하기 / PART 2 글쓰기 기본기를 다지는 방법 7가지 / PART 3 짧고도 사소한 글쓰기 스킬 9가지 / PART 4 맛깔난 고난도 글쓰기 스킬 / PART 5 실전 글쓰기 무작정 따라 하기 / PART 6 돈 버는 비즈니스 글쓰기 로드맵 / PART 7 챗GPT로 창조적 글쓰기 총 7파트로 구성되면서, 챗 GPT가 나는 개인적으로 눈에 쏙 들어왔다. 글쓰기에 관심이 있다거나, 성장을 하고 싶다면 이 도서를 보기를 추천한다.

 글을 잘 쓰고 싶다면 한 줄 쓰기부터 제대로 출발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인생과 경제적 자유도 얻을 수 있다면 더할 나위가 없겠지만, 진정한 글쓰기 기술을 업그레이드를 시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글을 계속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력이 제자리에서 맴돌고 있다면, 한 번쯤은 그 방법을 고려해봐야한다고 생각한다. 본질적 사고를 하지 않고 글을 쓴다면 글의 깊이는 얕아진다고한다. 그리고 남들과 같은 글을 베끼면서 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그런 까닭에 어떤 일을 시작하기 위한 최적의 순간은 '바로 지금'이라고 생각한다. 한 번만 보지말고, 여러 번 봐야할 가치가 있는 도서라고 말하고 싶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