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매일 모든 면에서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김태광(김도사)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시간은 24시간 똑같다. 그런데 어떻게 활용을 하느냐? 에 따라서 공평하게 주어지는 시간이 공평하지않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다. 모두가 열심히 살려고 노력하고,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런데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한다거나, 성과가 보이지않는다면 참 많이 답답할 것이다. 나 역시도 그런적들이 많이 있었다. 욕심일지 모르겠지만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고 하다가 체력적, 정신적으로 지쳐서 포기를 한 적도 있었다. 그럴 때마다 마음가짐을 제대로 가다듬고 이런 일이 반복되었고, 그래도 무언가 나아지는 것이 있었는가? 하는 반성만 반복을 하게 되었다. 사실 매일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면 버틸 수 있는 힘과 동기부여가 더 강해질 것이라 생각이든다. 이 도서의 저자인 김도사(김태광)는 경기도 분당에서 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를 운영자시다. 과거 흙수저이자 신용불량자로 자살을 수천 번 생각할 만큼 힘겨운 나날을 보내기도 하셨다고한다. 게다가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7년간 고군분투했음에도 출판사들로부터 500번 이상 거절도 당한 경험이 있으시다.  


 목차를 알면 이 도서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1. 내가 살면서 만난 진짜 부자들의 특징 - 시각화 / Part 2. 부자가 되기 위해 악착같이 가져야 할 것 - 욕망 / Part 3. 많이 읽지 말고 제대로 읽어라 - 독서 / Part 4. 아무리 열심히 살아도 가난하다면 - 퍼스널 브랜딩 / Part 5. 두려움, 그것은 당신이 만들어낸 환상이다 - 도전 / Part 6. 성공하고 싶다면,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 열정 / Part 7. 돈 없고‘빽’없으면 목숨 걸고 지켜라 - 습관 총 7파트로 구성되면서 성공에 필요한 키워드에 어떠한 내용이 있는지?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아도된다.


 우선 성공을 하려면 머리 속에 생각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에는 "행동"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한다. 행동하지 않는다면 어떤 것도 성취를 할 수 없을 것이다. 적어도 성공을 한 사람은 행동을 했다는 사실이다. 나를 바꿀 수 있는 건 오로지 내 자신 뿐이다. 그래도 누군가에게 자극을 주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성공을 하려면 무조건 책을 써야한다는 건, 어쩌면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거리감이 있지않을까? 그렇게 생각해본다. 저자님의 성공과 노력에 대해서 의심을 하는 건 절대로 아니다. 반복해서 보고 적용해서 모두가 성공의 길로 진입을 하길 바라본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