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뱃살을 빼야 살 수 있습니다 - 내장지방 명의의 내 몸을 살리는 지방간 다이어트 ㅣ 살 수 있습니다 1
구리하라 다케시 지음, 윤지나 옮김 / 서사원 / 2023년 7월
평점 :
술을 마시지도 않는데 지방간이 있다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물론 나는 그렇지않다. 운동을 하는 건 좋다. 그런데 지방간은 운동만으로는 좋아지기가 쉽지않다고 한다. 그렇기에 이걸로 고민이거나 고생하는 분들은 꼭 보아야하지않을까? 그렇게 생각한다. 책도 글쓰게 크고 그림과 도표가 많이있다. 그래서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오히려 가독성이 좋아서 눈에 쏙쏙들어오고, 나도 읽는데 재미있었다. 흔히 보편적으로 지방간의 가장 큰 주요 원인은 술로 알고 있을 것이다. 나 역시도 그랬었다. 그런데 안 마시는 사람 / 조금 마시는 사람 / 많이 마시는 사람 이렇게 비교도 해가면서 알려준다. 이 도서의 저자는 구리하라 다케시 구리하라클리닉 도쿄 니혼바시 원장이다. 목차를 알면 이 도서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일주일 만에 저절로 살 빠지는 몸을 만드는 방법 - 내장지방 명의가 알려주는 일주일 만에 ‘다이어트 스위치’가 켜지는 가장 강력한 방법 / PART 1 내장지방 명의가 알려주는 새로운 상식 ① - 살이 빠지지 않는 원인은 지방간이었다! / PART 2 내장지방 명의가 알려주는 새로운 상식 ② - 이를 잘 닦아야 살을 뺄 수 있다! / PART 3 내장지방 명의가 알려주는 새로운 상식 ③ - 금세 몸이 달라지는! 가장 강력한 살 빠지는 식사법 / PART 4 내장지방 명의가 알려주는 새로운 상식 ④ - 적당한 운동이 마른 체질에 도움 된다 총 4파트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습관이 중요할 것이다. 생활습관을 고치지 않으면 간을 좋아지게 할 수 없다. 병원을 다니며 고치더라도, 습관이 변하지 않는다면 다시 재발할 것이다. 책에 나온 것만 제대로 지켜도 충분하다! 방법은 이미 제시되어 있다.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는가? 자세히 보면 우리가 고쳐야할 것이 너무 많을 수도 있다. 그냥 쉽지는 않아도, 이 정도면 요구 사항도 많은 것도 아니고, 강도도 강한 것도 아니라고 생각한다. 한 번 건강에 대해서 되돌아보고 짚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일주일만 지속해보자.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는 당신의 건강한 몸을 만나게 될 것이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