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빙 & 챗GPT를 믹스Mix하라 - AI 오피스와 함께 앞서가는 직장인을 위한 업무 활용법! ㅣ AI 팀워크를 위한 내 옆에 AI
앤미디어.문택주.이문형 지음 / 성안당 / 2023년 7월
평점 :
요즘 챗 GPT를 모르는 분은 거의 없을 것이다. 한 번쯤은 보거나 들어보았을 것이다. 2022년 12월 경에 챗 GPT가 대두되기 시작했다. 이것 나름대로 기능이 상당하기에 획기적이지 아닐 수 없다. 업계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상당한 영향력을 끼쳤다. 게다가 Microsoft에서도 Bing을 내세웠다. 사실 인공지능 서비스의 3대 주축이 챗GPT, 빙, 바드 이렇게 봐도 무방할 것이다. 이 도서는 챗 GPT와 빙 두가지를 알려주기에 더 시너지효과가 클 것이라 생각한다. 사용법을 비롯해서 질문, 답변유형 등등을 알려준다. 게다가 프롬프트 작성까지도 알려주니, 이런 것들만 제대로 파악한다면 절반 이상의 성공이 아닐까? 그렇게 생각해본다. 이 도서의 저자는 앤미디어, 문택주. 이문형 선생님이시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PART 01 업무 서포터, 웹용 AI 코파일럿 빙과 챗GPT 시작하기 / PART 02 최적의 작업 결과물을 위한 프롬프트 사용법 / PART 03 업무를 위한 빙과 챗GPT 기능 업그레이드하기 / PART 4 마이크로소프트 빙 & 엑셀 활용하기 / PART 05 문서와 프레젠테이션 실무 AI 협업 방법 총 5파트로 구성되며, 이제는 시대가 바뀌는만큼, 업무 방식도 새롭게 달라져야하지않을까? 그렇게 생각한다.
물론 챗GPT와 빙의 차이는 존재한다. 그렇기에 두 가지 프로그램의 특성을 잘 살려야만 더 빛을 발할 것이다. 예를 들어서 챗GPT는 추상적이고 논리적인 면이 강하다고하고, 빙은 경험을 토대로한 질문에 적합한 콘텐츠 검색에 유리하다고한다. 이제는 컴맹이거나, 프로그램을 잘 다룰 줄 모른다하더라도 자신있게 문서를 다룰 수 있을 것이다. 시간도 엄청나게 많이 단축도 할 수 있다. 어떤 것을 먼저 제대로 배우고 익혀야할 지? 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제는 우리가 스스로 달라져야한다. 신기해하는 것에 그치지말고, 배움의 필요성을 먼저 느끼는 것이 어떨까?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