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알자!! 일상생활 개선으로 정복하는 역류성식도염
조주영 지음 / 대한의학서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많은 사람들이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통을 받고 있다. 나 역시도 그렇다. 나는 한 가지 좋지 않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 식사를 하고나서 침대에 눕거나 아니면 자는 것이다. 이상하게 본능적으로 졸음을 이겨내는 것이 쉽지않다. 그런데 문제는 역류성 식도염이 잘 낫지않는다고 그렇게 들어왔었다. 밥먹고 나면 음식물이 목에 걸려있는 느낌도 많이 받아서 걸리적거리고 불편하기까지했다. 우리 어머님도 이것 때문에 좀 고생을 하고 계시긴하다. 이러한 증상들은 섭취한 음식물이나 위액이 식도로 역류했기 때문에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다고한다. 특히나 식도는 음식이 통하는 길이다. 몸이 조금만 아프면 삶의 질이 떨어지는 건 당연한 일이고, 합병증 혹은 암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때문에 조심해야한다. 이 도서의 저자는 조주영 차의과학대학교 강남차병원 교수시다. 내과이사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1장 역류성식도염이란? / 2장 역류성식도염에서 멀어지는 생활습관 개선 3스텝 / 3장 역류성식도염, 무엇을 먹어야 할까? /4 장 검사와 치료에 대한 궁금증 해결하기 총 4장으로 구성되며, 전반적으로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그리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 의심치않는다.

 솔직히 도서를 보면서 내가 가진 안 좋은 내용하고 겹치는 부분이 꽤 있었다. 역시 아니 땐 굴뚝에 연기가 나겠는가? 왜 그렇게 해왔는지? 후회도 생겼다. 그래도 따라하면 희망도 있기에, 참 다행이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후반부에는 역류성 식도염 환자에게 좋은 음식들이 소개되고, 레시피와 요리법도 알려주고 있다. 의대 교수님이 쓰신 책으로는 매우 친절하고 자상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레시피까지 알려줄이야 전혀 예상도 하지못했다. 하나 확실한 건 의학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알려주기에 교양 + 전문적인 요소가 같이 결들여있는 도서라고 보았다. 이런 정보를 이렇게 접하는 것도 쉬운 것이 아니다. 기대 이상으로 많은 양을 알려주었기에, 나뿐만 아니라 다른 독자분들께서도 만족하실거라 생각한다. 아픈 것만 해결해도 생활은 더 행복해 질 것이다.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인 건 변함없는 진리니까. 꼭 극복하길 바란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