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주 원 플레이트 다이어트 - 믿고 따라 하는 다이어터 최희정의 ㅣ Stylish Cooking 38
최희정 지음 / 싸이프레스 / 2023년 6월
평점 :
책의 표지에서 '4주 원 플레이트!'이라는 문구가 마음에 들었다. '다이어트'는 진짜 우리가 생활속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단어들이다. 아무리 운동을 죽어라해도 식단이 말짱꽝이면 아무 의미가 없다. 밑 빠진 독에 물 붓기이다. 게다가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정말 피를 토하는 식단조절을 해야하는데, 이 책은 그 정도까지는 바라지 않는다. 많은 레시피들이 실어져있다. 완성된 음식이 나와있고, 재료와 조리법과 팁도 같이 나와있다. 나는 요리를 잘하지는 못한다. '요알못'이다. 그런데 이 책을 따라해보면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정보는 많지만, 엄청나게 거창하거나 어려운 건 아니다. 솔직히 다 먹고 싶었다. 보기 좋은게 얼마나 맛이있어 보이던지... 거의다 내가 지금까지는 한 번도 먹어본 적은 없는 음식이다. 그래서 이 참에 책에 나와있는 음식들 위주로 한 번 바꿔볼까 생각 중이기도 하다.
이런 메뉴들은 건강도 생각하고 맛도 생각하고 일석이조의 음식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보면서 눈도 즐거웠고 눈요기도 했다. 이런 책들을 보게 되는 독자들도 새로운 정보를 알게 되었으니, 이런 행운이 또 있을까...? 마음껏 먹으면서 운동도하고 다이어트도하고, 1석 3조지 말이다... 오히려 나는 이런 책이 왜 진작 나오지 않았나...? 아쉬움이 더 컸다.
이 도서의 저자는 최희정 72.8kg에서 48kg으로 25kg을 감량하고 6년째 유지 중인 화제의 다이어터시다. 칼로리를 무리하게 제한하지 않고 3대 영양소를 골고루 배치해 포만감과 맛을 동시에 잡는 다이어트를 추구하신다. 목차는 PART 01 4주 원 플레이트 다이어트 가이드 / PART 02 4주 원 플레이트 다이어트 식단 (4주차) 이렇게 구성이된다.
원 플레이트 다이어트 식단의 핵심은 접시의 1/2은 채소와 과일, 1/4은 통밀, 보리, 귀리 등 통곡물, 1/4은 생선 및 콩 등의 단백질로 채우는 것이다. 칼로리를 무리하게 제한하지 않고 3대 영양소를 골고루 배치해 포만감과 맛을 동시에 잡는 다이어트다. 원 플레이트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를 보면 요알못이라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게 되어있어요. 게다가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다. 다이어트 레시피라해서 거창하고 복잡할 줄 알았는데, 그런 걱정은 전혀 하실 필요가 없다. 보시다시피 이렇게나 간단하다. 양 옆으로 펼치게끔해서 책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게끔 해놓았다. 다이어터분들이 스트레스를 받지않게끔 해준다. 내가 보아도 즐겁게 요리하면서 현실적이고 지속이 가능한 다이어트의 길을 제시해준다. 많은 독자들에게 인정을 받으신 분의 레시피기에 믿고 따라 들어가길 바란다. 그리고 성공도 빈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