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100세 시대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기에 노후가 건강해야 행복할 수 있다. 그 일환 중 하나가 운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사실 많은 시니어 분들이 시간과 체력적인 제약으로 운동을 하는데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을 것이다. 책 제목 그대로 하루 5분 시니어 운동법이기에, 이 도서면 매우 유용하게 효과적인 운동을 기대해도 될 것이라 생각한다. 시니어분들께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면 안된다. 일상생활 속에서 쉽고 간단하게 자연스럽게 이끌어낻록 해야한다. 나도 부모님이 나이를 드시는 걸 보면서, 남의 일이 아니라는 것을 점점 더 크게 느끼게 된다. 이 도서의 저자는 이시다 다쓰키 재활치료 국가자격인 작업치료사로서 돌봄 시설에서 일하며 프리랜서 예능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CHAPTER 1 건강한 시니어의 삶은 운동이 답이다 / CHAPTER 2 일상의 편리함을 되찾는 초간단 시니어 운동법 / CHAPTER 3 일상 속 물건을 활용한 업그레이드 시니어 운동법 / CHAPTER 4 다양한 동작을 활용해 뇌를 자극하는 시니어 운동법
총 4챕터로 구성되며, 총 62가지 운동이 소개가 된다. 시니어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의 운동법이고, 매우 간편하고 실용적이라 생각이든다. 게다가 각각 그 운동법에 해당되는 그림과 텍스트도 나와있기에 이해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 판단된다.
짧은 시간에도 꾸준하게 이어나갈 수 있기에 이 도서의 주요 특색이라고 보여진다. 운동을 통해서 얼마든지 스트레스도 해소될 수 있고, 긍정적인 에너지도 같이 얻을 수 있기에 이보다 더 바람직한 것이 또 무엇이있을까? 5분이지만 건강과 행복을 위한 진짜 작은 투자라고 생각하자! 시니어 분들을 대상으로 한 운동교본에는 전혀 손색이 없다. 표지에 소개되어져있는 QR코드를 통해 동영상도 볼 수 있다. 나는 벌써 부모님께 이 도서를 보여드렸다. 짧은 시간에 따라해보기를 통해 운동의 재미와 건강함을 유지하도록 이 책이 여러모로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된다.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