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얼거리지 않고 자신 있게 말하는 법
이승일 지음 / 미래문화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 하나로 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정말로 그렇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데 이것이 현실로 이루어질 수 있다고한다. 살아가면서 내 힘으로 해결할 수도 있는 것들도 있겠지만, 그렇지않고 타인의 도움을 받으면서 살아갈 수도 있다. 그 해결의 첫 단추가 '말하기'가 아닐까? 생각해본다. 문제는 말하는 과정의 결말이 잘 먹힐지, 다툴지 그것이 관건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책은 다투지 않고도 좋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유도해준다. 게다가 심리학적인 측면도 가미가 되어있어서 내용의 구성은 더 탄탄하고 알차다고 할 수 있다. 이 도서의 저자는 이승일 선생님이시다. 정부 기관 및 교육원, 교회 등에서 4,000여 회 이상 강연을 하셨고, 강사 양성을 위해서 강의기법을 가르치고 있다. 목차를 알면 이 책의 내용과 컨셉 그리고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제1장 마음을 움직이는 화법 / 제2장 호감을 높이는 발성법 / 제3장 말보다 강한 제스처 법 / 제4장 명강사 스피치 기법 총 4장으로 구성된다. 말에 대한 그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과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 믿어의심치않는다.


보통 솔직하게 직설적으로 표현을 하는 것도 나쁜 건 아니지만, 듣는 사람에 따라서는 민망한 상황일 수도 있다. 선택적인 제약에 따른 위반인 경우에는 교묘한 암시가 직설적인 표현보다는 훨씬 나을 수 있다. 말도 기술이라고 생각한다. 제대로 익혀서 써먹기만 하면 그 동안 살면서 겪어온 의사소통 문제를 거의 다 해결할 수 있을 거란 자신감도 가지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런 습관을 길들여 놓는다면 내 마음도 긍정적이게 되고, 삶 또한 바뀔 수 있을 것이다. 수 많은 사례를 통해서 증명하고 있다. 자신이 가둔 심리적인 틀을 깨부수고 인격적으로 한 층 더 성장하면 이 얼마나 좋은 일인가? 불평과 불만보다는 방식을 먼저 바꾸고 그렇게해서 안된다면 그 때가서 불평 불만을 늘어놓아도 늦지 않다. 게다가 성공의 원동력인 스피치 능력은 후천적인 학습으로 가능하다고 저자님은 강조하신다. 기본부터 심화단계까지 더 깊이 들어갈 수 있고, 연습은 꾸준하게 해야한다는 조건을 제시한다. 곡 강사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나의 말하기 습관이나 패턴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따라 해보자!


출판사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